CAFE

그때 그 시절

1950년대 지방선거 모습

작성자안태옥|작성시간26.06.22|조회수30 목록 댓글 0

1950년대 지방선거 모습

 

1952년 4월 25일과 5월 10일 치러진 대한민국 최초의 지방선거. 다만 투표가 각기 다른 날 시행되었기에, 지금과 같은 당일 동시 전국선거는 아니었다. 투표율은 각각 91%, 81%를 기록했다.

 

시·읍·면의회의원 선거는 전쟁중인 1952년 4월 25일에, 도의회의원 선거는 1952년 5월 10일에 실시되었다.

다만 서울특별시경기도강원도는 전시 체제로 선거가 치러지지 않았으며, 의원들은 중대선거구로 선출했다.

 

휴전 이후 1956년 8월8일과 8월13일 제2회 지방선거가 있었고, 1960년 4,19 혁명 이후 12월12일 / 12월19일 / 12월26일 / 12월29일 제3회 지방선거가 있었지만 1961년 5.16 군사 혁명 이후 중단되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