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생각

나비

작성자더하기 빼기|작성시간26.06.11|조회수36 목록 댓글 14

 
들꽃과 나팔꽃이 드난살이 하지만
세평 화단의 원주인은 영산홍(철쭉)이다. 
처음부터 내가 알기로는 철쭉으로 알았는데
혹여 영산홍인가 싶다. 철쭉과 영산홍의 구분을 모르지만 
그저 내가 아는 철쭉의 개화 시기보다 많이 늦기에
햇빛이 덜 들어서 늦 되는 것인줄만 알았는데
원래 종자가 다른 것이 아닌가 싶어 
영산홍이겠거니 했다.  
 
닷새전쯤 출근 길에 
세평 화단의 연산홍에서 간밤에 떨어진 
싱싱한 꽃잎이 애잔하고 아까워 몇 송이 주워왔다. 
그것을 업무용 노트에 새로 심었다.
화초를 심을 때 되도록 뿌리를 펴서 심은 후에
물을 주듯 가지런히 나열해 곱게 덮어두었더니 
스스로 잎의 물기를 짜내어 하얀 공단에
나비 수가 놓이 듯
새롭게 피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보리보리쌀 | 작성시간 26.06.12 더하기 빼기 구체구 가봤어요?
  • 답댓글 작성자더하기 빼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보리보리쌀 거기는 안 가봄.
    마님은 저번에 갔다 왔지... 좋던가??
  • 작성자더하기 빼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월드컵 응원합시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뽀돌 | 작성시간 26.06.13 모름모름~^^;
  • 작성자날다오리 | 작성시간 26.06.20 갬성 무엇?!!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