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역 법구경>3 나쁜 업을 없애는 방법
공중으로 날아 도망쳐도 무리입니다.
바닷속으로 숨어 도망쳐도 소용없습니다.
산속 깊은 곳으로 도망쳐도 무의미합니다.
이 세상 어디에도 도망갈 곳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악업의 과보에서 결코 달아날 수 없어
언젠가는 그 ‘빚’을 갚게 됩니다.
기분 나쁜 일을 당해도, 도망치지 않고, 거절하지 않고
‘이 정도의 과보로 끝낼 수 있어 다행’이라며 받아들인다면
나쁜 업보의 빚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자허 작성시간 26.06.15 나무아미타불🙏🏼🙏🏼🙏🏼
-
작성자정행심 작성시간 26.06.15 명심하겠습니다.
-
작성자복이 많은 사람 작성시간 26.06.15 나쁜 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
나쁜 일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나쁜 것을 만들지도 말고 가까이도 가지 않아야겠지
물론 살다보면 이런 일 저런 일 미혹하고 어리석기도 하여서 잘못을 한다
이왕 지은 것은 오게 되어 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무심으로 무덤덤하게 허공처럼 받아들이자
물론 참회하고 절하고 기도 염불하고 마음을 닦으면 줄어들것이다.
죄무자성종심기 마음을 비우고 씻고 없애고 버린다
알게 모르게 짓는 잘못이 얼마나 많겠나
실수로 잘못으로 하는 것들도
업으로 오랜 습으로 하는 것들도 이루 많을 것이다.
그러니 오는 것에 쿨하게 괴로워하지 않고 맞는 수밖에 없다
이것으로 끝나서 다행이라 생각하자
빨리 해결하고 풀자
무심..
어려우니 노력 또 노력하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도록
죄 잘못을 짓지 않도록 다짐하고 맹세하고 그리 하자
지우개로 지우듯이 지우고
물로 씻어 청소하듯 하자
그리고 좋은 업을 짓자
좋은 행동을 하고 선행 보시를 많이 하자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조금 있지만
오십보 백보이다.
고만 고만하다
그러니 남 흉볼 필요도 없고
남에게 신경쓰고 말할 필요도 없다
그저 나의 마음을 밝히자
다른 사람이 하지 않더라고 하자! -
작성자아미산 작성시간 26.06.15 _()()()_
감사합니다. -
작성자道元眞如園 작성시간 26.06.15 _()()()_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