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시황&전략

6월5일은...

작성자박진희|작성시간26.06.05|조회수41 목록 댓글 3

시장이 어제도 젠슨황 관련주 중심으로 하락하면서 조정을 이어갔고 상대적으로 코스닥 소부장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정부정책기대감에 반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어제 시간외로는 삼전 닉스 외 반도체가 하락을 보이고 미국시장 장전에 반도체관련주가 급락하면서 공포감을

 

보여줬으나 실제 장에선 반도체섹터와 브로드컴 하락에 있었지만  그외에 금융주 및 바이오. 헬스케어 등이 반등하면서

 

다우가 상승을 이어가는 모습.. 나스닥은 조정이었지만..

 

어쨋든 엔비디아의 루빈 사양변경이 반도체 디램 공급부족에 대비하는 전략으로 볼때 반도체 섹터의 조정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디램 사용량의 10프로 정도 감소된 사양임으로 볼떄..

 

실적이 감소될 일은 없지만 사용량 을 줄이는 전략을 쓰는 것만으로도 심리적인 저항은 생길 듯..

 

주식시장이 가파르게 달려온 만큼  지수는 대형주에 의해 조정이 가능하겠지만 종목들은 다른 행보를 보일 듯..

 

오늘 젠슨황 방한관련 방문기업들의 흐름을 봐야겠지만 단기 급락에 따른 반등도 가능

 

2차전지 ess 부분과 로봇 및 ai솔루션 등 단기 반등 흐름이 관건..

 

 

어제 백화점. 카지노. 등 소비섹터 반등과 피부미용 및 화장품 등 일부 소비재 반등을 고려한

 

흐름 다시 주목하면서 상대적으로 덜 오른 게임. 엔터 의 회복여부 체크

 

2차전지 및 낙폭과대주 및 소비섹터 순환매 와 코스닥 바이오 헬스케어 및 거래소 금융섹터 등이 반등하는지가

 

어제 이어서 오늘도 관건...

 

어제 통신장비주도 강세보인 흐름인지라 상대적 선조정받은 기존 주도섹터의 회복과 수급이동 등 체크..

 

 

고환율에 노출된 상황과 외인매도 지속 과 일본 금리인상 우려감 등이 외인숙브에 부정적인 상황임은 염두

 

실제 일본이 금리인상하고 캐리자금이 이탈되는지 여부도 관건...

 

관세이슈도 마찬가지고... 수출기업들 중심으로는...

 

1540이란 환율을 저녁에 본 투자자들은 충분히 당혹스러운 상황이라고 보여짐

 

다음주 선물옵션동시만기까지 변동성을 동반할 것으로 보이고  그이후 시장도 변화가 나타날 수 있기에

 

다음주까지 시장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기존 주도주섹터내 차익매물과 단기 급락한 코스닥 주도섹터의 회복력이 상대적으로 나타날지는 봐야겠지만

 

개인투자자들의 삼성전자 하이닉스 사랑은 이어질 듯.. 다만 개별종목etf로 인한 왜곡 현상을 고려한 방어적 접근은

 

필요해보임

 

지수로볼떄 8000선이 어쩃든 지지선이 지속되는 상황이고  8500선 1차적인 지지선 활용...

 

코스닥 소외에서 기회를 본다면 etf 매매가 맞을듯 하고 ..지수 etf로..

 

거래소에서 기회를 본다면 선조정받은 주도주 순환매 노려보시길...

 

금융. 소비재. 조선. 외..

 

미용. 화장품.. 게임. 엔터. 외..

 

 

오늘도 화이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골매 | 작성시간 26.06.05 감사합니다
  • 작성자대부 | 작성시간 26.06.05 감사합니다
  • 작성자푸름이호 | 작성시간 26.06.05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