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시황&전략

6월15일은...

작성자박진희|작성시간26.06.15|조회수37 목록 댓글 5

주말 잘 쉬셨는지요... 오늘 이란과 미국이 종전에 합의하면서 한층 어깨를  짖누르던 짐을 벗어낸 느낌입니다.

 

이제 다시 또 지표와 실적에 집중하는 시장 흐름이 나타날 것이고 단기적으로 하락이 과도했던 종목들의 회복과정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금리와 유가 상승등에 고통받은 섹터에게도 다소 온기가 돌아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지난주까지 반도체소부장 랠리속에서 소외된 경기민감주 및 실적주와 금리우려감에 급락했던 섹터들에게 다시 관심을

 

갖고 볼 타이밍으로 보여집니다. 단기에 급등한 반도체소부장이 추가상승 한다면 비중조절하면서 단기 이격이 과다한

 

부분을 줄여가는 타이밍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주는 fomc도 있고 일본 boj금리인상가능성도 있기에 사실 시장의 반응을 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캐리자금이 이탈하는지 여부도 봐야겠고요...

 

시장이 지속되는 전쟁이슈에 유가와 금리 및 인플레이션이슈등에 전쟁 종전만 뺴놓고보면 아직도 가야할 길들이 많습니다만

 

전쟁으로 인해 비틀린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향후 금리인상 이슈가 다소 완화된다면 다행이겠습니다만 어쩃든 일본은

 

인상할 것으로 보이고 fomc의 회의결과에서 어느정도 하반기 금리인상 시나리오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이 이번주에

 

중요해보입니다.

 

샘아트만이 갑자기 방한을 취소해서 오늘은 카카오 네이버에게 다소 불편한 하루가 될듯 합니다.

 

지수가 이미 지난 금요일에 기술적으로 급등한 상태라 추가상승시에 차익매물이 다시 나올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서

 

상대적으로 단기적으로 하락후 상승에 크게 동참하지 못한 경기민감섹터 가격메리트 보시길..

 

건설 과 기계. 화학. 정유 및 엔터 게임 바이오헬스케어 등등..

 

스페이스엑스 상장하면서 자금을 빨아들였고 미래에셋은 개인들에게 공모주를 한주도 공급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네요..

 

지수가 8400대에서 8100대로 밀리면서 금요일 마감했기에 오늘도 8400-8500대 지수저항을  다시 한번 상승시

 

확인하시길..

 

또한 삼성전기 엘지이노텍 등이 금요일장에서 급락했는데.. etf내에서 비중조절하는 흐름의 수급이었다고 합니다.

 

25프로 정도로 줄이는 수급이 쏟아진 결과물이었기에 오늘장에서 반등체크바랍니다. 가격적인 부분 고려한

 

접근을 고려해볼만...

 

자동차와 로봇섹터도 마찬가지로 다시 관심필요...

 

오늘은 재건관련섹터에 대한 흐름과 건자재 전력기기 전선 등에게도 흐름을 봐야할듯...

 

 

지수는 8000선 지지선으로 유지하고 8500선 저항돌파을 지속 염두,,,

 

종전합의 이슈도 금요일장에 어느정도 반영된 흐름이지만  두루두루 시장에는 긍정적.,

 

 

 

오늘 하루도 화이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즈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 작성자송골매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 작성자케미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 작성자대부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 작성자푸름이호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