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꽤 점심에 나갔을때 덥더라구요.... 오늘부터 주말까지 무더위가 이어진다고 하니 야외활동시 자외선차단 및
무더위에 양산 꼭 쓰시고 댕기시길..ㅎㅎ
오늘도 또 새로운 길을 가게 될 시장을 잘 따르시길..ㅎ
전쟁이 끝나니 미국도 대만도 일본도 계속 랠리... 19일에 만나서 합의하겠다고 했지만 이미 서명한거나 마찬가지...
그러다보니 전잴복구 관련주 및 낙폭과대 경기민감주 와 반도체 섹터의 강섹 두드러졌고 금리우려감에 빠졌었던
바이오 로봇도 일정부분 반등.. 상대적으로 소비섹터 엔터 게임 카지노 면세 등이 약세...
콘텐트리중앙의 회생신청 등이 투심에 약화를 불러온 듯...엔터는.
어쨋든 유가 하락에 금리하락 하는 흐름속에 환율까지 하락하면서 시장이 환호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전까진 그 반대였죠.... 오늘 boj에서 금리인상하고난뒤 시장의 반응이 중요해보이고 다시 fomc의 하반기 금리관련
발언들이 중요...물론 그동안 시장은 금리인상을 꽤 반영했습니다.. 주가에 녹아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유가하락 환율하락에 어제 항공주가 급등하면서 소외주 반등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전력기기 전선 등의 회복시도도 어제 이어 오늘도 추가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반도체 도 섹터내 순환매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삼전닉스의 주도력은 유지될듯..
현대차와 현대차그룹내 로봇관련주 흐름은 유효하고 관련밴더내 에스엘 만도 등의 흐름도 지속,
두종목은 계속 로봇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상대적으로 코스닥이 약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고 2차전지 바이오가 어제 반등했지만 주도권을 잡을지는 미지수...
아직까진 반도체소부장의 빠른 변동성이 코스닥을 지배하고 있고.. 엔터 게임 등도 주도주로 나서지 못하는 모습이라
거래소 쏠림속에서 각자도생의 흐름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스페이스엑스의 상장후 질주가 이어지고 있고 반도체섹터도 미국에서 다시 상승가속화..
엔비디아도 채권발행하면서 향후 투자를 위한 추가실탄을 준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까지 끝나면 글로벌 인플레이션 압박도 줄어들 것으로 보이기에 멀리보면 최악의 섹터에서 답을 찾는
흐름도 필요해보입니다... 재건관련주 및 경기민감주들도 그렇고..,
어쨋든 지수는 다시 8500대를 넘어섰기에 변동성은 8500원을 중심으로 등락할 것으로 보이고 8200대 지지선 및 9000선 저항을
기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변동성은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그동안 선조정이 깊었던 기존 주도주 순환반등과 낙폭과대주 기술적 반등이 순환적으로
나올듯 합니다.
포트내에서 손실이 큰 종목들에 대한 관심도 필요해보입니다. 본인들 계좌들 보시면 그 종목들이 살아날 가망이 있나 없나가
관건... 관심 자체가 시장에서 없는 종목과 섹터라면 과감한 전환도 필요...
오늘은 일본 금리인상 후 시장 반응 체크...
서두르지 말고 다 따라갈 생각도 말고.... 두세가지 섹터만 주도섹터로 골라놓고 그안에서 대응하시고 기술적인 조정을 활용한..
물론 섹터 etf도 매매하기 좋은... 전력관련 etf 도 관심지속,,
오늘도 화이팅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