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와 내일 비소식이 있네요... 무더위를 식혀줄 단비 같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하시고 즐거우 주말 보내시길...ㅎ
어제 지수가 9천선을 돌파했습니다.ㅎ 감흥은 근데 별루 없네요...
하이닉스 삼성전자 삼성전기 이노텍 sk스퀘어 정도만 지수와 함께 하고 나머지 섹터는 아침에 반등하다
죄다 되밀린 모습속에 쏠림 이어지면서 허탈한 느낌이었습니다
mlcc섹터 대부분이 오르고 반도체 대형주 밀 코스닥 일부 반도체가 올랐지만
대부분의 섹터가 소외되면서 반도체 온리 시장쏠림은 이어졌습니다.
어제 미국도 인텔과 애플 호재로 반도체가 오르고 지수도 나스닥이 급등..반도체지수도 오르고..
오늘도 또 국내 반도체섹터에 흐름이 이어받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한국지수도 꽤 오르고..
연기금의 리밸런싱이 7월에 대기하고 있지만 오히려 연기금은 안가는 종목을 팔아가면서 비중을 조절하는
모습이라 더욱 다른섹터들의 소외가 이어지고 있어 안타깝네여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지속 소외주 특히 실적대비 하락이 큰 조선 방산 전력기기 등의 우량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고 건설과 기계섹터 와 2차전지 일부 등에도 관심이 필요해보입니다.
바이오섹터는 시총상위 일부... 알테오젠. 디앤디파마텍. 엘앤씨바이오 등 실적과 기관선호가 높은 종목 위주로
보시기 바랍니다. 코스닥 활성화대책과 코스닥 승강제 등 고려하면 7-9월 사이에서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로봇섹터에 대한 관심도 다시 현대차그룹과 함께 봐주시길...
최근 젠슨황피해주들에 대한 가격메리트 도 같이 봐주시길... 네이버 엘지전자 씨엔에스 현대차 모비스 등등 포한..
기판 mlcc 질주와 반도체 대형주질주로 포모가 오고 있는 구간이지만 무리한 추격매수 보다는 늘 나타나는 눌림목을
활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하이닉스의 질주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실적도 우상향으로 지속되고 있고 각종 레버리지 상품으로
수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향 hbm에서 독보적이기도 하고...
7월에 삼전 닉스 실적발표하면서 단기 피크 가능성은 고려해야겠습니다만 아직은 다소여유가 있습니다.
요즘은 삼전 52만 하이닉스 367만 목표가도 나오고 있네요....
주식을 못사겠으면 코덱스레버리지를 활용하거나 코덱스200을 활용..
코스닥도 워낙 빠져서 코스닥150레버를 활용해서 모아가는 전략도 고려해보시기바랍니다
지수가 9천을 넘었기에 8500선을 이제는 단기 마지노선으로 설정해서 대응 하시고
상방으로 10000포인트를 시장이 생각하는 최대 목표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엔터와 게임주 로봇 등 코스닥의 근간이 되는 종목들에 대한 관심과 2차전지 바이오의 기술적인 반등이 필요하다는 점도
고려해서 보시길.. 반도체소부장의 랠리도 기술적으로 지속 활용하시길...
오늘도 행복하게 하루 잘 보내시길...
요즘은 삼전닉스 없는게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의 주범이라고 하네요 ㅎ
건강관리 잘하시길...
msci 한국지수의 편입은 다소 애매한 상황같네요... 원하는 지표를 다 충족하고 있지 못하다보니...
7월 국내 금리인상 가능성도 고려해서 시장이 최근 움직인듯... 실적으로도 그렇고..
화장품 미용도 실적으로 안밀리지만 조정이 들어와서 가격메리트 보시길...
조선과 방산 도 주요종목 관심도 필요... hd현대중공업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