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걍 민주당은 지루하고 혐오는 재밌어서 극우화되는거 아닌가요

작성자가나디야|작성시간26.06.05|조회수753 목록 댓글 8

옳고 그름 도덕적 올바름 다 지겹고 진지한것도 싫어서 맨날 진지충 패고 오글거리는거 패고
누가 나한테 설교질 하는것도 싫은데 극우진영의 메시지는 그런 너가 그 자체로 옳다는 거잖아요
실제로 역사를 바로 알거나 자신을 도덕적으로 검열하는 일은 품이 많이 들고 수고스러운데

자기 욕망을 그자체로 인정해줌 + 음모론을 아는 것 자체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을 나만이 안다는 선민의식과 우월감을 느끼게 함 + 나보다 열등한 존재(장애인, 여성, 성소수자, 중국)를 늘 만들어줌

이런 식으로 작동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민주당이 단순 sns에 공들인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닐걸요.. 이런 기제를 민주당이 따라할 수도 없잖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니이게뭐람 | 작성시간 26.06.05 맞아요 그냥 혐오가 재미있으니깐.. 맞는거 같아요 혐오와 조롱이 놀이가 된 세대에요
  • 작성자갑자기 | 작성시간 26.06.05 맞아요
  • 작성자오케이 | 작성시간 26.06.05 공감합니다. 밑에 깔 누군가가 필요한... 결국은 열패감인데 그런 부류는 늘 있어왔지만 모여서 소리를 내는게 문제를 만드네요. 그렇다고 막을 수 있는 환경도 아니고...
  • 작성자버러지헌터 | 작성시간 26.06.05 그저 놀이인건마냥 조롱하고 험한 말하다가 일 커지면 진심 아닌 사과 한마디에 숨어서 킥킥거리는..
    한번 뿐인 인생 저렇게 사는 것들도 있구나 싶어요
  • 작성자피치칩 | 작성시간 26.06.05 맞아여 ㅋㅋㅋ 그저 재미에요 딱 이 글 그대로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