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솔직히 좌파놀이에

작성자궤도| 작성시간26.06.05| 조회수0| 댓글 1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드디어퐈이널 작성시간26.06.05 줌님 의견도 공감하는데 사실 코로나 재난지원금 같은 지원금은 한국 뿐만 아니라 거의 대다수 모든 나라에서 진행했었어요. 한국보다 GDP 훨씬 높은 싱가포르도 툭하면 전 국민 대상으로 지원금 뿌리는 수준이고요.. 세금 운용에 대해선 줌님 의견과 같이 보다 사각지대를 살펴보면 좋겠다는 저도 공감하지만 일단 저들이 씌우는 프레임도 심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 작성자 뀰르르르르 작성시간26.06.05 근데 솔직히 재난지원금 까지는 좋앗는데 이번 고가유가? 까진 주면 안됏다고 생각해요
    재난지원금할때도 말 많앗고 이제 정작 세금 많이 내는 사람들 고소득자들은 안그래도 세금내는거 비해 혜택없고 세금 많이 떼간다고 불만인데 혜택이 하나도 없으니 더 화가난거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 내가갈래하와이 작성시간26.06.05 222 뭐 극우개똥논리에 주나 안주나 다 지랄했겠지만 저도 고유가 지원금은 엥스러웠어요. 정말 생계에 필요한 농어촌 지역이나 운송쪽 위주로 준 것도 아니고 굳이? 그러니까 자꾸 배급견이니 공산당이니 어쩌고 하는 거구요.
  • 답댓글 작성자 짜장떡볶이 작성시간26.06.05 33 이번에 정부에서 빚쟁이들 빚탕감이 제일 황당했어요 이게 말이 되나요 이런건 잘못한거 맞아요 코로나 지원금은 워낙 심각했어서 이해가고요
  • 작성자 삼겹살이최고야 작성시간26.06.05 어린애들 극우되는데 그런 이유라도 있으면 좋겠어요
    근데 이유 없어요
    그냥 부정선거 중국 멸공 이게 이유예요
  • 답댓글 작성자 궤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5 저는 이것도 스노우볼이라고 생각해요. 최초에 저런 배경이 있고 솔직히 2030이 우경화 된 것도 저런 상황들을 겪었고 거기에 어리석은 자들이 놀이로 만들었고 아직 판단력이나 제대로가치관이 확립되지 않은 어린 아이들까지 퍼진거라고 생각해요 . 저는 솔직히 좌파=거지=배려하는 호구 이런 프레임에 이미 갇혀버렸다면 탈피하기 위해서라도 보편적 복지는 멈췄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이러나 저러나 결국 그들도 투표권이 있는 유권자이기에 프레임을 다시 짤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 작성자 가나디야 작성시간26.06.05 엥 그 이유는 젊은층 극우화에 미친 영향 0.00001%도 안될거라고 봐요;; 주변 젊은 애들 그런 혜택 어케든 받아먹으려는 애들밖에 없는데
  • 답댓글 작성자 궤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5 놀이처럼 소비하는 자들은 저런 정책조차 관심이 없을거라 생각해요. 그치만 2030이라면 90-00년대생 전후로 사회에 이제 막 진출했거나 사회에서 나름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일건데 제 주변은 극우까지는 아니어도(극우는 본적은 없네요 티를 안내는건지) 보수 성향인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다 저 얘기해요... 특히나 90년대생들은 공정성에 매우 민감하고 경쟁이 워낙 치열했기에 그만큼의 보상심리도 크다고 느껴요. 근데 저 보편적 복지는 그 공정성도 보상심리도 다 뭉개는 정책들이라 반발이 심한거같아요. 그 분노가 이상한 방향으로 표출되는거 같구요
  • 작성자 오로론 작성시간26.06.05 지원금은 단순히 서민들 몇푼 지원해주고 지지율 올리려는 꼼수라기 보다는, 내수 끌어 올리려고 하는 목적이 크다고 봐요. 단기적이라도 자영업자들은 숨이 좀 트인다고 하더라고요.
  • 작성자 Lauv 작성시간26.06.05 근데 그런 사람들 한강버스,받들어총 이런거에 돈 퍼붓는거에는 아무 의심 없고 가만히 있는건 또 웃겨요 민주당이 프레임을 다시 짤 필요는 있지만 무지성으로 따르는 사람들이 문제인 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 아후여름이야 작성시간26.06.05 2 참나.. 윤썩창이 날린 돈에 관심이나 있었을까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