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만 뵈도 평소에 알고리즘 관리를 잘 해서 그런지 딱히 평소보다 피드가 지저분하진 않은데
주변에 지인들이 스토리로, 릴스로 잠실 투표소 상황 중계하고 경찰들이 폭력쓴다 호들갑 떨고 올림픽공원 시위 글 올리고....
평소에도 성향을 알았다던지 인스타에서 티 냈다던지 그러면 진작에 걸렀을텐데, 전혀 안 그러던 사람들이 그러고 있으니 좀 어안이 벙벙해요.
제 인친 기준으론 남자보다 오히려 여자 쪽에서 뜬금 그러는 경우가 더 많은 것도 좀 쎄하네요.
원래 그런 성향이었던걸 잘 숨겨왔던 것일수도 있지만, 어쩌면 정치에 크게 관심 없던 라이트(?)층이 이번에 제대로 극우들 프레임에 넘어가버린건 아닐까 걱정돼요.
물론 선관위는 헌법기관이고 정부가 어찌할수 있는게 아니라고 아무리 항변해도, 결국 경찰이 등장하고 경찰은 곧 공권력이다보니 결국 정부에 대한 책임으로 굳어지는 듯한 모양새인거 같네요.
진짜 이럴 때일수록 정부나 민주당이 대처를 잘 해야할텐데.... 정부면 몰라도 민주당은 영 미덥지가 않네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