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예요
요즘 유튜브 보면서 느낀 게 ㄹㅅㄴ 유행하고 민음사 ㄱㅁㄱ 유행했잖아요
거의 비슷하게 붐되고 인기가 많아졌다고 느꼈는데
ㄹㅅㄴ는 그냥 재밌다고 영업하는 반면에
ㄱㅁㄱ은 말 한마디, 행동 하나 다 판단하고 검열해요
이게...너무 보고 있으면 환멸이 나요
뭐 아니라고 한다면 저는 할 말이 없고 님들 말 다 맞아요 라는 말 밖에는 못하는데 그냥 그렇다구요
저도 ㄹㅅㄴ 영상이랑 ㄱㅁㄱ 영상 즐겨 보는데 다들 그냥 똑같이 가볍게 웃고 즐기면 좋겠는데 여초픽은 항상 너무 칼같아요 조금의 흠집도 있으면 안 된다는 듯이... 근데 남초픽은 남여 할 거 없이 그냥 무지성으로 유행하더라구요
좀 씁쓸해서요 그냥 끄적여 봤어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갑자기 작성시간 26.06.05 이번에 느꼈어요 ㅊㅅㅇㅌ랑 같이해서 트워터에서 엄청 검열하는거 보고 진짜 피곤하다 생각들더라고요
-
작성자참쌀 작성시간 26.06.05 인생에서 체득한대로... 해서요 이 사회에서 본인들이 검열당하는 존재라서 무의식중에 배운대로 하는것 같아요 이런 비유가 적절한진 모르겠지만 가정폭력 대물림 되듯이요 그것도 본인들이 의지가 있어야 끊어내는것 처럼 의식과 노력 없이는 그냥 똑같이 하는것 같아요
-
작성자l1xjxyq 작성시간 26.06.05 전 한남+남미새의 수가 정상적인 여자의 수보다 압도적으로 많아서 그렇다고 봐요... 여초픽 보면 분위기나 유머정도가 비슷한데 한남+남미새는 그걸 싫어하거든요. 거기에 여자들은 항상 스스로 검열을 많이 하다보니 다른 여자들한테도 잣대를 더 많이 세우는거같고....남자한테 관대한 사람이 더 많은거랑 같은 이치라고 봅니다....
-
작성자헤이즐넛라테 작성시간 26.06.05 본문 완전 공감이요. 그리고 유행어도 남초발이랑 여초발이랑 반응차이 심한거 같다고 느껴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음식 같은 것도 남초에선 쉽게 조롱 되고
-
작성자여름야호 작성시간 26.06.06 전에 유시민 작가님이었나? 진보 성향들은 서로에게 왜 더 칼 같은 잣대를 들이밀까에 대한 영상을 봤었는데 잘 기억은 안나지만 그거랑 비슷한 것 같아요. 예민하고 높은 감수성으로 좋아했지만, 그만큼 서로 검열하면서 사소한거에 배신감을 느끼는거요ㅠㅠ 여초 특유의 장단점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