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외국인 노동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작성자뤼뤼|작성시간26.06.07|조회수1,197 목록 댓글 20



오늘 수원역 지하상가를 우연히 지나게 됐는데

꽤 많은 상가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일하는 중이더라고요

잘 모르지만 동남아나 아랍계..?분들로 보였어요

친구랑 거기를 지나가다가 외노자 얘기가 나왔는데

친구는 동남아나 중국 쪽 외노자에 대해 안 좋게 생각한다고 솔직하게 말하더라고요

주변 동료한테 들은 얘기가 있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그건 좀 핑계같고.. ㅜㅜ

암튼 저는 친구의 발언이 인종 차별이라고 느꼈거든요

유럽 여행 가서 백인들한테 칭챙총 듣는 건 인종차별이라고 화내면서

우리나라에 온 외노자들에 대해서는 함부로 말하는 게 좀 모순적이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

근데 인터넷상에서건 현실에서건 뭔가 외노자들을 은연중 하대하고 무시하는 게 흔하고 일반적인 느낌이라 좀 혼란스럽네요 ㅜㅜ

다른 분들의 생각이 궁금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딸기케이크 | 작성시간 26.06.08 저희 동네에 공장 많아서 외노자들 많은데 그냥 타지와서 고생하네.. 싶고 별생각없어요! 엄마가 같은 회사에서 같이 일한적 있는데 얘기들어보면 다들 일 열심히하고 착하다고 했어요.ㅋㅋㅋㅋ
  • 작성자해피밀세트 | 작성시간 26.06.08 이미 우리나라는 외노자없이 운영할수없는 사업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저 열심히 사는 사람들일 뿐이죠..그들을 비난한다면 해외나가있는 우리 동포들도 비난받아도 되는건지. 어떤 선입견은 없는지 그 분은 잘 생각해보시면 좋겠네요.
  • 작성자최강삼성 | 작성시간 26.06.08 일 하면서 외노자 많이 만났는데 별 생각 없어요ㅎㅎㅎㅎㅎ 요즘은 편의점 식당에도 외국인 분들 많이 계시더리구요. 편의점에서 처음 봤을 때만 신기했어요.
  • 작성자헤이즈 | 작성시간 26.06.08 그냥 열심히 사신다! 별생각없어요ㅠ
  • 작성자현생 화이팅 | 작성시간 26.06.08 우리나라 제조업 기반인데 대부분 공장에 취업하기 싫어서 외노자분들이 취업하는건데 솔직히 그 분들 없으면 우리나라 제조업 안 돌아가서 그냥 남의 나라에서 일하는거 힘들겠다 싶어요 물론 사고치고 불성실한 외국인들도 있긴한데 대체로 다들 열심히 살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