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재건축 존버 10~15년 할 수 있을거 같으세요?

작성자킹갓긍정마인드|작성시간26.06.10|조회수620 목록 댓글 8

지금 2세대 아파트 사는데, 26년 하반기 3세대로 이사계획하고 있거든요. 근데 재건축을 할거래요

(지금 살고있는 2세대아파트-90년에 지어진 37년차 아파트)

(3세대 아파트-23년에 지어진 4년차 아파트)

그냥 입주민들이 하고싶어서 말만 하나 싶었는데 입주민 동의까지 10여일만에 80프로가 넘었고

입주민들 마음이 맞으니 바로 신탁 계약했고요

 

  • 안전진단 등 검토-24년
  • 정비계획 수립-25년
  • 정비구역 지정 (또는 조건부 지정)--다음 주 시에서 확정 발표 예정
  • 추진위원회 구성
  • 조합 설립
  • 사업시행인가
  • 관리처분인가
  • 이주·철거
  • 착공

현재 3단계 정비구역지정을 6월 셋째주 확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여기는 단순히 재건축검토중인 단지와는 다르고, 재건축이 실제 사업 궤도에 올라탄 상태에

신탁특례 적용해서 동의율 70%를 빠르게 확보한 건 사업추진 의지가 상당히 강한축이라고 해요

용적률 179% 수준으로 낮아 사업성이 좋아서 강단있게 진행해도 된다고 합니다

신탁에서도 무리없이 10년 안에 입주 가능하다는데 믿...지는 않지만요ㅋㅋ

여기서 제가 제일 궁금한게 제가 지금 2세대 아파트를 살고있잖아요

-지금 우리집가격 4억

-올해 가고싶은 아파트 8억

-신탁에서 얘기하는 분담금 5억

 

금리인상이나 세계경제 등의 이슈가 있어서 5억+@라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올해 가고싶은 3세대 아파트를 8억+취득세 내고 가는거랑

지금 팔면 4억이니 차액인 4억을 그냥 10년 뒤에 배팅해서 같은 가격에 36년 이후에 신축에 입주하는거랑...

 

줌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 8억주고 3년차 아파트 들어간다?

걍 4억 꿍쳐두고 10년 이상 존버타서 36년에 9억짜리 아파트 입주한다?

근데 지금 가려는 아파트로 10년 뒤라 해봤자 13년차인데

뭐 재건축 한다해도 획기적으로 5세대 아파트 이런게 나올리도 만무하고

0년차 초기입주나 13년차아파트나 3세대면 걍 편리함은 도찐개찐일거 같은데 10년 버리나 싶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위험 | 작성시간 26.06.10 아녀 그 사이에 죽을지도 모르는데 현재를 편하게 살래요
  • 작성자노사연칸타빌레 | 작성시간 26.06.10 10~15년이면 적어도 저 기간에 1.5배는 생각하셔야 되고 분담금도...
  • 작성자현생 화이팅 | 작성시간 26.06.10 저는 못해요 재건축 할거라 얘기 나와도 생각보다 재건축까지 꽤 오래걸려요
  • 작성자초록잎 | 작성시간 26.06.10 전월세로 줄수있을지 헝벙 더 계산해보세용 ㅠ
  • 작성자MidNight Blue | 작성시간 26.06.10 저희동네에 재개발 아파트 20년 넘게 하고있는곳 있어요.. 코로나 전에 시행사 정해졌는데 코로나때 금액오르고 무산되고 다시 또 조합설립하고 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