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2세대 아파트 사는데, 26년 하반기 3세대로 이사계획하고 있거든요. 근데 재건축을 할거래요
(지금 살고있는 2세대아파트-90년에 지어진 37년차 아파트)
(3세대 아파트-23년에 지어진 4년차 아파트)
그냥 입주민들이 하고싶어서 말만 하나 싶었는데 입주민 동의까지 10여일만에 80프로가 넘었고
입주민들 마음이 맞으니 바로 신탁 계약했고요
- 안전진단 등 검토-24년
- 정비계획 수립-25년
- 정비구역 지정 (또는 조건부 지정)--다음 주 시에서 확정 발표 예정
- 추진위원회 구성
- 조합 설립
- 사업시행인가
- 관리처분인가
- 이주·철거
- 착공
현재 3단계 정비구역지정을 6월 셋째주 확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
여기는 단순히 재건축검토중인 단지와는 다르고, 재건축이 실제 사업 궤도에 올라탄 상태에
신탁특례 적용해서 동의율 70%를 빠르게 확보한 건 사업추진 의지가 상당히 강한축이라고 해요
용적률 179% 수준으로 낮아 사업성이 좋아서 강단있게 진행해도 된다고 합니다
신탁에서도 무리없이 10년 안에 입주 가능하다는데 믿...지는 않지만요ㅋㅋ
여기서 제가 제일 궁금한게 제가 지금 2세대 아파트를 살고있잖아요
-지금 우리집가격 4억
-올해 가고싶은 아파트 8억
-신탁에서 얘기하는 분담금 5억
금리인상이나 세계경제 등의 이슈가 있어서 5억+@라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올해 가고싶은 3세대 아파트를 8억+취득세 내고 가는거랑
지금 팔면 4억이니 차액인 4억을 그냥 10년 뒤에 배팅해서 같은 가격에 36년 이후에 신축에 입주하는거랑...
줌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 8억주고 3년차 아파트 들어간다?
걍 4억 꿍쳐두고 10년 이상 존버타서 36년에 9억짜리 아파트 입주한다?
근데 지금 가려는 아파트로 10년 뒤라 해봤자 13년차인데
뭐 재건축 한다해도 획기적으로 5세대 아파트 이런게 나올리도 만무하고
0년차 초기입주나 13년차아파트나 3세대면 걍 편리함은 도찐개찐일거 같은데 10년 버리나 싶고...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위험 작성시간 26.06.10 아녀 그 사이에 죽을지도 모르는데 현재를 편하게 살래요
-
작성자노사연칸타빌레 작성시간 26.06.10 10~15년이면 적어도 저 기간에 1.5배는 생각하셔야 되고 분담금도...
-
작성자현생 화이팅 작성시간 26.06.10 저는 못해요 재건축 할거라 얘기 나와도 생각보다 재건축까지 꽤 오래걸려요
-
작성자초록잎 작성시간 26.06.10 전월세로 줄수있을지 헝벙 더 계산해보세용 ㅠ
-
작성자MidNight Blue 작성시간 26.06.10 저희동네에 재개발 아파트 20년 넘게 하고있는곳 있어요.. 코로나 전에 시행사 정해졌는데 코로나때 금액오르고 무산되고 다시 또 조합설립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