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전세 사는데 계약전 건물주 신원이 확실해서 사기는 안칠거같아서 전세로 들어와서 2년 살고 그뒤에 문자로 연락해서 1년 더 연장했어요. 계약서는 새로 안썼고 이때 깜박하고 보증보험 연장안해서 끝났어요ㅜㅜ(확정일자는 받음)
근데 최근 건물에 임대 스티커가 붙어있더라구요......? 바로 팔릴거같지는 않은데 걱정되는게 1년 더 연장한거라 내년 초 끝나는데 보통 묵시적갱신하면 2년이잖아요 그래서 새 집주인이 2년아니냐 이러면서 보증금 바로 못받을까봐 걱정돼요ㅜㅜ여기 요즘 공실 많거든요...사람들 나갈때 보니까 다음사람 계약 없어도 현주인은 보증금 문제없이 잘 줬는데 새주인은 어떨지도 모르고.....
찾아보니까 건물주 바껴도 임차인한테 알릴 의무는 없다는데 다들 어떠셨어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l1xjxyq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헐 보험 아니었음 아예 모르실뻔했네요 계약했던 부동산이랑 임대 스티커 부동산이랑 다른데 임대스티커쪽으로 해봐야겠죠? 줌님은 집주인 바뀌고 무탈하셨나요ㅜㅜㅜ소중한 전세금 너무 걱정돼요ㅜㅜㅜㅜ
-
작성자이거네거야 작성시간 26.06.10 전 아파트였고 계약하고 반년 안되서 바꼈어요
집 판다고 집 보러 올거라고해서 알았는데
결국 갭투자로 새주인이 산거라서..;;결국 계약 끝나고도 두달 정도 뒤에 돈 돌려받고 이사했어요
(새주인이 돈이 없;; 당당하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어이가 없었어요)
보증보험 있긴 했지만 불안은 했어요ㅠㅠ... -
답댓글 작성자l1xjxyq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돈이 없다고 당당하게;;;;;; 휴 너무 불안하네요 벌써
-
작성자달갉비 작성시간 26.06.10 저는 지금 돈 못받고있는 상황이고... 곧 찐 만기일 다가오는데 돈없다고 계속 미루고 있어요...
다른건물 사람한텐 형사고발도 당하고 이래서 본인은 억울하다 어쭈구하면서도..^^ 돈 없다고 안주는 중..
저희건물도 내놨고 매수자 있을거같다 이러는데... 바뀌면 돈을 누구한테 달라해야하는건지.. 전 보증보험도 없어서 일단 전세사기피해자 신청해뒀어요..하 ㅎ -
답댓글 작성자l1xjxyq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헉......진짜 배째라네요.....뭘했길래 형사고발까지 당하고 저래요😡 저도 보증보험 만료로 보호도 못받아서 걱정이에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