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
틋터에서 본건데
한국 증시가 장중 한때 8.6%까지 상승했던 코스피 지수가 상승폭을 4.9%로 좁히며 급락했다. 개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장중 13% 이상 상승했다가 7.6% 상승으로 마감했고, SK하이닉스도 장중 9% 이상 상승 후 4.4% 상승으로 하락폭을 줄였다.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반도체 주가 급등 이후 시장 조정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여러 글로벌 은행들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등 아시아 주요 반도체 업체에 대한 헤지펀드의 레버리지 투자를 제한하고 있다. 씨티그룹, JP모건, 골드만삭스 등 증권사들은 스왑 거래를 통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에 대한 롱 포지션을 취하는 헤지펀드의 자금 조달 비용을 인상했다. 또한, 은행들이 신규 거래 규모와 거래 상대방 범위를 축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건 스탠리는 고객사로부터 이 두 한국 주식에 대한 신규 스왑 거래 요청을 거부하고 있으며, 일부 중견 은행들도 지난 2주 동안 신규 주문 접수를 중단했습니다. 신규 주문을 계속 접수하는 일부 대형 글로벌 은행들은 개별 건별로 검토 중입니다. 또한, 뱅크 오브 아메리카, BNP 파리바, UBS 등도 이 두 주식의 스왑 거래에 대한 자금 조달 비용을 인상하고 거래 규모를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그렇대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