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임산부인데.. 구조조정인줄 알았는데
갑자기 저보고 복귀 하시면 됩니다 이래서 어리둥절 상태예요;
너무 길어서 정리해보자면
1. 올해초 갑자기 팀 통째로 사라짐. 팀장님 포함 팀원들 다 구조조정됨. 통보한지 3일만에 인수인계+짐싸서 나가라함ㅋㅋ
(저희팀만 그런건 아니고 경영악화라는 얘기꺼내면서 타팀도 정리된팀 있어요 ai대체 하겠다면서..)
2. 저는 임산부라, 인사팀이 따로 불러서 상황이 다르니 내 편의 봐주겠다. 육휴 빠르게 들어가라함
3. 저는 구조조정 맞냐 이런거 물어본 상황이었고 그렇게 됐다, 미안하다함
☞ 근데 임산부는 법적으로 못자른다고 육휴를 빨리 보낸거같음
(원래였음 열심히 다니다 6월쯤 육휴 쓰려고 했는데 완전 임신 초기에 들어갔어요..)
4. 그래서 저는 올해 초 육휴를 들어왔고 내년 7월 복귀+퇴사로 실업급여 받을 생각이었음
☞ 다른분들께도 전부 퇴사처럼 인사드리고 나옴
~시간이 지나서~
5. 육휴 관련 문의 하다가 저 내년 7월 이후에 어떻게 되는거냐 혹시몰라 물어봤는데 '주민님은 정상적으로 복귀 하시면 됩니다!' 라고함
☞ 나는 매우 당황;;
6. 근데 지금 팀이 아예 없어졌음(인수인계는 해주고 온 상황이긴함)
7. 내가 돌아갈 팀이 없고, 올해초 구조조정 면담때와 얘기가 다른거같다하니 저는 그냥 돌아오면 된다함....
이상태인데요
저는 지금 이미 개큰 정떨어진 상황이고, 저랑 끈끈했던 저희팀원분들.. 저랑 친했던 분들도 구조조정 당해서 나갔고, 남아계신 분들도 회사에 개정털려서 다 탈출하는 상황이에요.
또 팀도 없고요....(지금은 이름만 남겨둔 상황..^^)
저보고 인사팀에서 저 오기전까지 꼭 제 팀 다시 살려두겠다는데...
육휴도 애기 조금 더 클때까지 더 키우고싶었거든요.. 근데 회사 복귀하려면 6개월때 어린이집 보내야하고..
알아보니 출산 직후에 자르는건 또 불법이라그래서...
걍 제가 그만두길 바라는건지 뭔지 모르겠는데
1. 자르는거 불법이기도하고 실급 안주고 걍 그만두게 하려는 것 같다
2. 진짜 돌아왔음 좋겠어다
이 둘중엔 1같거든요ㅠㅠ
내년 7월에 돌아가면 2개월은 더 다녀야 연차도 넘어가는데... 하 고민이에요 진심으로....... 눈딱감고 2개월 더 다니고 실급 달라할지...
아니면 그냥 다니면서 환승이직 할지..ㅜㅜ
너무 정떨어져서 못다니겠어요 진심..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달갉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줌님은 스트레스 받지말고 실급 포기하고 걍 퇴사하라는 말씀이신거죠?ㅠ
-
작성자고앵쓰 작성시간 26.06.17 어차피 나갈거 회사랑 합의해서 실업급여 받으세요.. 정털리는건 정털리는거고 챙길거 다 챙기세요ㅜㅜ
-
답댓글 작성자달갉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일단 가서 협의해봐야겠어요
진짜 뭐 이런회사가 다있는지ㅠ -
작성자바다올빙 작성시간 26.06.17 원래 계획대로 했을 때 실업급여 수급조건은 확실한가요? 어쨌즌 자발적 퇴사면 사업주가 협조해줘야하는건데... 회사는 실급 받게 해줄테니 퇴사하란 말 못해요. 걸리면 아작나요
-
답댓글 작성자달갉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일단 올해초에 다들 구조조정때 저만 육휴들어간게 원래 구조조정 대상자인데 임산부라 자른는게 불법이라 육휴로 온거라서요.. 본인들 선심쓰듯..^^
그래서 저도 당연히 이거 끝나면 짤리는건줄 알았는데...ㅠㅠㅠ 당황스러워서 물어봤어요
진짜 개짜증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