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제가 주식 8년하면서 깨우친 마인드 컨트롤 입니다ㅋㅋㅋ

작성자킹갓긍정마인드|작성시간26.06.18|조회수1,672 목록 댓글 16

-조급해하지마라. 기회를 안주는 시장이 아니다. 단 습관이 준비 되어야 한다

-올바른 습관이 갖춰져야 자산이 우상향한다

-돈을 버는 과정은 재미없고 힘든게 당연하다.
-결국은 수익금이 중요하다

-벌었다고 자랑하고 싶어하는 것은 아직 수익에 갈증이 있기 때문이다.

-자랑하는것 자체가 일상적이지 않은 생소한 불로소득이기 때문이고

가치관이 확고하여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이면 수익도 일상이기 때문에  자랑하지 않는다

(=수익에 무덤덤한 사람이 되자)

-상쇄와 손실확정도 할 줄 알아야한다

-시장을 이기려고 하지마라. 시장을 흐름에 탑승해라

-머리에서 팔지 못했다고 자책하지 마라. 수익은 언제나 옳다

-돈이 돈을 번다, 혹은 돈이 없어서 매수를 못한다고 하지만,
돈이 있어도 내 계좌는 그 돈을 다 수렴하지 못한다.
결국 숫자와 싸워 이기는 사람만이 1억을, 10억을, 100억을 굴릴 수 있다

 

+)

-비중은 템포조절과 안정성, 균형, 다이어트, 리밸런싱, 고민되면 매도와 같은 절제의 영역이기에 노력이 가능한 영역이지만,
수익률은, 최적의 매수타이밍, 절대수익자리, 고점돌파, 손절라인 등 욕심의 영역이기에 컨트롤이 안되는 영역이다
결국 비중은 절제의 영역이고, 절제만 잘하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며
결론적으로 수익금이라 함은 비중싸움 즉 물량확보게임이다.

-투자자로써 내 자산총액을 증가시키기 위한 숫자를 이해하고 그 값에 도움을 주는 행동을 한다.
버틸만한 계좌 상황 유지와 함께 멘탈 유지가 잘 되어야 하기 때문에 레버리지는 욕심의 영역임을 인지한다

-시간과 함께 숫자에 익숙해지고, 그렇게 조금씩 한계값이 같이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야나 | 작성시간 26.06.18 감사합니다! 질문이요.. 시장을 이기려는 행동이 뭘까요?
  • 답댓글 작성자킹갓긍정마인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본문에 추가로 적은 [매수타이밍, 절대수익자리, 고점돌파, 손절라인]등등 저점과 고점을 기가막히게 잡아서 수익률을 극대화 시키겠다는 마음가짐 이런거요ㅎㅎ 개인은 시장을 절대 이길 수 없으니까 시장이 흐르면 어디까지 흐르는지 관찰하고 어느자리에서 얼마만큼의 비중으로 매수할건지 계획이 있어야하고, 수익일 때도 어디서 팔고 어디서 추가매수를 할건지 등의 가이드라인을 짜놓으면 손부터 나가지 않아서 좋아요ㅎㅎ
  • 작성자샹스 | 작성시간 26.06.18 감탄이 나오는 문장들 입니다.
  • 작성자망고븽수 | 작성시간 26.06.18 좋은 글 감사해요
  • 작성자배드버니 | 작성시간 26.06.18 좋은 글 감사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