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주식 근데 진짜 뼈를 깎는 고통이에요..

작성자아샷추|작성시간26.06.22|조회수1,153 목록 댓글 3

쉽게 번 사람들 있던데 ㅠㅠ 이러신다면 그 사람들 차 사고 집사고 남은돈 주식하다망하실 확률 높음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쉽게 벌면 쉽게 생각하는 흐름이 만들어지고 그때가 고꾸라지는 지점이라 생각해서.. 인생이 긴데 길게 호흡하면 과연 쉽게 얻는 사람들 쉽게 살까요..?

코인 대박 난 사람들 보면 돈이 돈을 벌어서 그렇게 많이 벌어 차 바꿔도 불안증이랑 예민증은 낫지 않고 부동산으로 돌리다가 역풍 맞더라구요…

저도 작년 초까지만 하더라도 주식 시장에서
마이너스 천만원 단위인거 말 안하고 다녔고 마이너스 정리 (lg전자, 네이버, 녹십자 hmm) 몇 십에서 사실 많게는 몇 백 했는데요. 그때도 마음으로 피눈물 흘렸어요 ㅎㅎㅎㅎ주담에는 몇 십 손절했어요~ 해도 실상은…ㅎㅎㅎㅎㅎ

물론 지금 다 올랐는데요~ 하시는 분들 있을텐데, 코로나에 들어간 네이버, 엘전 이번에 올라봤자였을 분들 있을거에요. 길고긴 마이너스 안에서 올라봤자였을.. 저는 올해 초 손절 종목이라 중간에 젠슨황으로 올랐을때 배아프기도 했어요 ㅎㅎㅎ

제가 모은 돈에 70퍼 이상 반도체 가질때 저는 공부했거든요. 그게 공부 많이 하면 결국 더 망하지 않나? 그런거 말고 시장을 믿는 공부… 마이너스가 결국 플러스가 되는 공부… 속으로 진짜 힘들어서 역류성 식도염 걸려서 낫는 공부 ㅎㅎㅎㅎㅎㅎㅎㅎ

뼈를 깎지 않고 손에 얻어지는건 결국 쉽게 사라질거에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샹스 | 작성시간 26.06.22 저도 위식도염으로 고생을 꽤 했습니다ㅠㅠ주기적으로 찾아와요ㅠㅠ
  • 답댓글 작성자아샷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주식 진짜 불로소득 아니에요. 멘탈 털리면서 버는 수입인디 ㅠ
  • 답댓글 작성자샹스 | 작성시간 26.06.22 아샷추 맞아요ㅠ멘탈만 털면 다행이지, 건강도 털고 계좌도 털려고 드니ㅠㅠ산업에 대해 추적해야 하고, 글로벌 이슈나 금리에도 민감해서 잘 살펴야 하고, 뭔가 심상치 않다! 싶으면 5-10%손실 감당하고 바로 대응하거나 끌려 내려가서 시간투자. 그 선택은 오롯이 스스로 감당해야 하죠. 게다가 테마가 새로운 산업섹터로 자리잡겠다 싶으면 또 공부..이 굴레를 계속 돌고돌고돌고 있습니다ㅠ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