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무하다가 느끼는데
제가 말을 너무 못하는 거 같아요
횡설수설ㅠ
책을 많이 읽으면 도움이 될까요?
일기라도 좀 써볼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전우치 작성시간 26.06.22 저는 글 읽고 쓰는게 직업인데 왜 말을 조리있게 못할까요… ㅠㅠ
-
작성자보글보글냠냠 작성시간 26.06.22 일기 쓰는거 추천해요! 아니면 아쉬웠던 부분을 생각한 그대로 글로 옮기면 구구절절 되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걸 요약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내가 뭘 말하고자 했지? 를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상대가 내 말을 이해할 수 있을까? 를 알기 위해 챗 선생님 도움 받아서
이건 무슨 의미인 것 같으냐고 묻고 그 대답을 확인해보면 어떤 부분들이 미흡했구나를 아실거에요 !!! -
답댓글 작성자수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일단 구구절절이라도 쓰고 요약해보기!!
지피티 첨삭까지,,
엄청 디테일하게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차근차근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