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사려는데 처음 시작과 달리 주변 얘기를 많이 들으면서 뭔가 점점 산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ㅠㅠ
유명 유튜버들이 추천해주는 곳도 갔다와보고
최근 가격 많이 상승한 곳도 추려서 갔다왔는데
솔직히 막 어 여기 사야겠다 이런 생각 드는 곳이 없었거든요..
중개사님한테도 얘기했는데 이 정도 예산에 거길 왜 사냐는 반응이시길래
제가 뭘 너무 모르나 싶고
투자적으로 접근하는 케이스가 많아져서 그런지
그냥 제가 좋다고 느끼는 부분이 많이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은 했어요..
주담에서 저층은 절대 사지 말라고 하셔서 일단 그 부분은 제꼈고..
복도식이면 끝집이랑 탑층 하지마라 이런 것까지는 알겠거든요..
짧으면 3년 이직 안 하면 길면 7-8년 정도? 살아야지 싶은데
어느 정도까지 봐야할지 모르겠어요
휴ㅠㅠ 그냥 보다보면 여기가 내 집이다 싶은 그런 느낌이 든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아직까지 그런 느낌도 없고..
알아보기 시작한지 1달 되어가는데 이제 좀 지쳐요ㅠㅠ
원래 처음 집 살 때 이렇게까지 개큰고민ㅠㅋㅋㅋ하나요
제가 우유부단해서 그런건지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소이라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줌님은 혹시 어떤 부분 때문에 후회하는 마음이 드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ㅠ ㅠ
저는 주변에 집 산 친구들이 다 기혼이라 물어봤을 때 주로 얘기하는 게 학군 안 좋아서 이사가고 싶은데 학군 좋은 데는 너무 비싸서 이사 못 가겠다 뭐 이런 이유인데 사실 저한테는 그닥 와닿지 않는 요소더라구요.. -
작성자복돼지 작성시간 26.06.23 전 우선순위 정해두고 나머지는 마음을 비우니 만족해요. 투자적으로 좋은 위치는 아니라서 갈아탈때가 걱정이긴한데 나름 고민하고 들어온거라 정들더라구요. 바로 윗댓글에 학군이야기가 있길래... 기혼이 아니더라도 학군은 중요한 것 같아요. 불량 학생들 아파트로 와서 별 짓 다해요. 저희 아파트 주변만 그런가 싶었는데 옆동네에도 별 일 다 있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소이라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학군 보라는 게 학업성취도 좋고 그런 학교가 옆에 붙어있는 걸 말씀하시는거죠?! 그냥 초등학교만 옆에 붙어있으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그런 데 위주로만 봤었거든요..ㅎㅎ
-
답댓글 작성자복돼지 작성시간 26.06.23 소이라떼 네네. 굳이 옆이 아니더라도 주변 중고등학교 평이 어떤지 알 수 있으면 아는게 좋은 것 같아요. 애가 없으니 남 일이라 생각했는데 불량 학생들 목격담, 사건 등등이 잊을만 하면 나오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소이라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복돼지 그런 부분까지는 미처 생각 못 했던 부분인데 학교 정보도 한번 찾아봐야되겠네요 조언 감사드려요 줌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