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하다는 반응은 늘 따라와요. 어떤 주제여도 마찬가지요
심지어 인기많은 드라마 예능글만 줄줄 올라와도 그렇구요!
회원 수 많은 타커뮤 봐도 특정게시판이 아니라 자유게시판에서 한가지 주제가 너무 많이 올라오면 불편하다는 반응 무조건 나오더라구요
물론 불편한 사람이 스루하면 되는거지만 그런 반응도 눈치주려는게 아니라 자연스러운 반응인 것 같아요.
게다가 주담은 리젠이 적어서 어떤글이든 더 눈에 띄어서 그렇기도 하구요
다같이 공부하고 돈벌자는데 왜 눈치주냐 하면 불편함을 느낀 사람들이 이상해지는거니까...ㅎㅎㅎㅎ
조금씩 서로 눈치보고 적당히 스루하면서 달리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