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아마 비슷한 일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그냥 쓰는건데 댓글로 티내는(?)게 사실 더 경계같아요

작성자여행의이유|작성시간26.06.23|조회수429 목록 댓글 4

사실 주담 규모 생각하면
글 쓰는 사람이나 퍼오는 사람은 언제나 비슷하거든요
그런데도 마치 오늘 처음 본 사람처럼!! 대하는게 언제나 중요한데
그걸 잊으면 문제가 생기는거 같아요
사실 글 자주 쓰다보면 선의를 가지고 댓글에 이전부터 ~ 하고 감사표시 하실때 있는데 글쓴 입장에서 그럼 친목 같아서 글 후다닥 지울때 있어요


예를 들면 내가 ㅇㅇ그룹 팬이라 그 그룹팬 글을 많이 적으면 나중에 그 그룹 다른팬 입장에서도 그 사람이 익숙해질수밖에 없잖아요
그치만 그 사람이 어떤 글을 쓰더라도 언제나 나는 처음보는 사람이다! 라고 생각하고 댓글을 써야하는데, 그거는 진짜 커뮤 유지하려면 지켜져야하는 포인트같아요

댓글은 조심하면 좋을거같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랐다랐다알았다 | 작성시간 26.06.23 맞아요 그냥 그 글 내용에 답만 달면 되는데ㅋㅋ 잘 보고 있다는 둥ㅋㅋㅋㅋㅋ
    보통 글 쓰시는 분은 딱히 친목 안 느껴지는데 댓에서 느껴지더라고요
  • 작성자우주쑥떡이 | 작성시간 26.06.23 무슨 포인트로 말씀하신지 너무 잘 알거 같아요. 일상글이라도 그 중에서 내가 관심있는 분야가 더 눈에 들어오는데 그러면서 눈에 익는 닉네임이 보이지만 서로 모르는 척 하면서 댓글 다는거지 친목 하는 순간 정말 커뮤 망가지잖아요. 정말
  • 작성자체리문 | 작성시간 26.06.23 이거는 사실 아까 댓글에서도 느꼈어요... ㅠ
  • 작성자JONGHYUN | 작성시간 26.06.23 맞아요 댓글 달 때 주의하는게 좋다 생각해요 줌님들이랑 오래 보고싶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