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시의 인기글

카페방문
소주담(談) : 소소한 주민들의 이야기

[꿀팁]펌) 류수영이 알려주는 집에서 시장떡볶이 만들기 (육수x, 미원x)

작성시간23.07.25|조회수9,104 목록 댓글 10

 

 

 

 
출처 :https://youtu.be/xtW8mjglyfY

대파 길쭉하게 썰고 반 가르기




어묵은 분식집st로 삼각형으로 썰기




양념장은 이렇게

고춧가루 4T, 설탕 3T, 간장 2T, 굴소스 2T, 고추장 2T

이 순서대로 가루 – 액체 – 고체로 넣으면 숟가락 하나로 양념 만들 수 있음 ㅎㅎ

양념장에 식용유 넣는 건 처음 봤는데 확실히 파는 것처럼 떡볶이 국물이 걸쭉해짐




예열한 팬에 대파, 어묵 올리고 물 600ml 넣고

나중에 넣을 떡에 간 배라고 설탕 1T, 굵은소금 1/3T, 다진 마늘 0.5T 넣기

뚜껑 덮고 강불에서 끓이기

이렇게 끓이면 어묵육수 내는 효과




끓으면 중불로 낮추고 밀떡 넣고 뚜껑 덮어서 1~2분 끓이기




밀떡 불어서 하얗게 변하면 양념장 넣고 뚜껑 열어서 졸여주면 끝

양념장은 다 넣지 말고 한 숟가락 정도 남겨두고 입맛에 맞게 추가해주기




양념장 넣고 뚜껑 열고 약불에서 4분 졸여주면 끝!!!!!



류수영이 완전 자신감 있게 말해서 따라해봤는데 진짜 개개개맛있음

평생떡볶이라고 이름 붙인 게 이해되는 맛

딱 내가 생각하는 떡볶이의 정석같은 맛임 ㅋㅋㅋㅋ

미원 다시다 없는데도 진짜 맛있음 ㅠ

저 양념장이 찐이어서 레시피대로 안하고 야매로만 따라해도 존맛..

이건 꼭 해먹어봐 진짜루







https://youtu.be/xtW8mjglyfY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10

댓글 리스트
  • 작성시간 23.07.25 북맠
  • 작성시간 23.07.25 해먹어볼게요ㅠ
  • 작성시간 23.07.26 해먹어봐야겠어요!!!
  • 작성시간 23.07.26 방금 레시피대로 해봤는데 제가 한 떡볶이중에 제일맛있어요!!
  • 작성시간 23.07.26 오 전 제가 하던대로 하는게 맛나네요..
카페 방문해 더 많은 댓글 만나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