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동네마당

[정치]오늘자, 재선거 못한다고 인터뷰한 오세훈

작성자작은별|작성시간26.06.09|조회수2,177 목록 댓글 11



오세훈 서울시장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등이 요구 중인 6·3 지방선거 ‘재선거’에 대해 “정치공학적인 이해관계는 이해하지만, 절차상 하자가 당락을 바꿀 만한 중대한 위법이 아니면 재선거는 치를 수 없도록 돼 있다”며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오 시장은 9일 공개된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오 시장은 재선거 요구의 원인이 된 투표용지 부족 사태에 대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얼마 전 대시민 담화에서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모든 강력한 수단을 동원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밝혔다”면서도 “다만 서울시 행정 책임자로서 담화문 이상의 말을 보탤 수 없다”고 했다.

‘재선거’ 요구에 대해선 “서울시장 재선거가 다시 열리기를 원하는 정치인들도 일부 있을 것으로 본다”며 “정치공학적인 이해관계는 충분히 이해하지만, 공직선거법에는 선거 행정 절차상의 하자가 당락을 바꿀 만한 중대한 위법이 아니라면 전면적인 재선거는 치를 수 없도록 엄격하게 명시돼 있다”며 선을 그었다. 장 대표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단위의 재선거 실시를 촉구 중이다.

오 시장은 이번 6·3 지방선거의 결과를 두고 “장 대표가 지향하는 노선이 실패했다는 의미”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국민의힘은 중도의 거친 바다로 나아가느냐, 아니면 강성 지지층의 가려운 곳만 긁어주는 ‘유튜브 정당’으로 전락하느냐 기로에 섰다”며 “이제는 국민의힘 의원들도 지금의 노선으로 내후년 총선을 치를 것인지 결단해야 할 시점”이라고 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808752?sid=10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더피 | 작성시간 26.06.0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 올해들은말 중 제일 웃겨요 ㅋ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갑자기 | 작성시간 26.06.09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겠넼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최성곤38주2위 | 작성시간 26.06.09 아오 가져가ㅠㅠㅠ 무지개반사ㅠㅠ🌈
  • 작성자푸른비렴 | 작성시간 26.06.09 왜안해, 부정선거라매
  • 작성자네 사랑이 무사하기를 | 작성시간 26.06.0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민감 반응 청년들아 여기로 모이셔야 할 거 같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