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동네마당

[사회](단독)또 SPC 사고…샤니 대구공장서 노동자 '끼임 사고' 중상

작성자Florence Pugh|작성시간26.06.10|조회수774 목록 댓글 13

출처 :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303544&inflow=N

[뉴스토마토 강석영 기자] 10일 SPC그룹 계열사인 샤니 제빵공장에서 또 끼임사고 발생해 노동자가 크게 다쳤습니다.

이날 오전 샤니 대구 달성 공장에서 일하던 베트남 국적의 이주 노동자 A씨(45)가 빵 배치 기계에 끼이는 사고가 났습니다.

A씨는 모양이 완성된 빵 반죽을 철판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정렬해 담아주는 자동 패닝 기계 실린더에 끼인 걸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노총 샤니지회 등에 따르면, 이 사고로 A씨는 오른팔의 힘줄과 뼈가 노출될 정도로 움푹 패였습니다. A씨는 즉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경찰은 사측이 산업안전보건법을 위반했는지 조사할 예정입니다.

SPC 계열사에서 산재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샤니 경기 성남 공장에서 2023년 8월 끼임사고로 50대 여성 노동자가 사망하는 등 샤니 공장에서도 산재 사고가 반복됐습니다.

이에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해 7월25일 SPC 삼립 시화공장을 직접 방문, 허영인 SPC그룹 회장에게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을 정도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딸기케이크 | 작성시간 26.06.10 여긴 노답..
  • 작성자이불세탁주1회 | 작성시간 26.06.10 계속 속도로 쪼아대니 사고가 나지,.변하지를 않네ㅁㅊ
  • 작성자퍼지 | 작성시간 26.06.10 이미 불매중이라 더이상 불매가 안돼요;;
  • 작성자옐로우그린 | 작성시간 26.06.11 그냥 회사를 없애버려야
    근간이 잘못돼서 기회를 줘도 똑같아요
    대체 얼마나 많은 노동자들의 피를 흘리게 할 건지
  • 작성자Starrry | 작성시간 26.06.11 끝이 없네요. ㅁㅊ 회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