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방

모든 질병은 마음과 생각에서 온다 ◇

작성자수림결혼사랑방|작성시간26.06.08|조회수2 목록 댓글 0


💐 모든 질병은 마음과 생각에서 온다 💐

옛날에 유명한 의학자이신
‘구선자(九仙子)'라는 분이 계셨다.
하루는 나이 50정도의 환자가 찾아왔다.

“온몸에 기운이 다 빠져 나가고 일할 의욕이 없어지며
온몸이 갑갑하며 목이 꽉 막히는 것 같고
가슴이 답답하고 기가 부대껴 헛배가 부르고
팔다리가 뒤틀리며 마비가 온다.

또 이렇게 몸과 마음이 괴로우니 입술을 깨물고
이를 악물고 눈을 부릅뜨며 고통을 참으려 해도
참을수 없어 주먹을 불끈 쥐고 빨갛게 달아오르며
귀까지 빨개진다. 그래서 온몸이 불같이 뜨거워집니다.

그래서 많은 의사들을 찾아다니며 무수한 약을 써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자 구선자(九仙子)께서 처방을
하나 주시면서 말씀하셨다.

“이 병은 세상의 어떤 의술로도 고치기 어렵습니다.

오직 이 처방만이 당신의 병을 치유할 수 있으니
잘 복용하면 윈기를 보전하고 굳건해져
병이 낫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 이런 명약이 있을까요?
구선자의 처방은 보화탕(保和湯)이란 것인데
30가지 재료로 되어 있다.

그 30가지의 약재료의 처방은 아래와 같다.

1, 사무사(思無邪): 나쁜 생각을 하지 말라.
2, 행호사(行好事): 착한 일을 행하라.
3, 막기심(莫其心): 속이는 마음을 갖지 말라.
4, 행방편(行方便): 사람을 좋은 길로 이끌라.
5, 수본분(守本分): 자기의 분수를 지켜라.

6, 막질투(莫嫉妬): 샘내거나 시기하지 말라.
7, 제교사(除狡詐): 간사하고 교활한 마음을 버리라.
8, 무성실(無誠實): 모든일에 성실하게 힘쓰라.
9, 순천도(順天道): 항상 옳은 길을 따르라.
10, 지명한(知命限): 수명의 한도를 알라.

11, 청심(淸心): 마음을 깨끗이 하라.
12, 과욕(寡慾): 욕심을 부리지 말라.
13, 인내(忍耐): 참고 견디라.
14, 유순(柔順): 성질을 부드럽고 순하게 하라.
15, 겸화(謙和): 행동은 겸손하고 화목하게 하라.

16, 지족(知足): 스스로 만족할 줄 알라.
17, 염근(廉勤): 청렴하고 근검하라.
18, 존인(存仁): 어진 마음이 늘 있어야 한다.
19, 절검(節儉): 절약하고 겸손하라.
20, 처중(處中): 중용을 지켜 치우치지 말라.

21, 계살(戒殺): 생명체를 죽이지 말라.
22, 계노(戒怒): 성내지 말라.
23, 계폭(戒暴): 행동이 거칠지 말라.
24, 계탐(戒貪): 탐욕을 내지 말라.
25, 신독(愼獨): 행동을 신중히 하라.

26, 지기(知機): 순리를 잘 인식하라.
27, 보애(保愛): 연약자를 사랑으로 보호하라.
28, 염퇴(廉退): 물러날 줄 알아라.
29, 수정(守靜): 고요함을 지켜라.
30, 음즐(陰櫛): 은연중에 안정하라.

이 재료를 잘 썰고 덖어서 가루를 만들고 거기에
‘마음의 불’ 두 대접을 잘 저어서 느긋하게 달여
때를 가리지 말고 수시로 따뜻하게 복용한다.

참으로 훌륭한 처방인 것이다.
병원에 있어보면 정말 어떤 약으로도
치료가 될 수 없는 병이 많이 있다.

"그것은 곧 마음의 병인 것이다.
병은 마음에서 시작된다."

'제이 이 헤드'박사는 '암'이라는 그의 저서
85면에서 이렇게 말했다

"충격과 근심, 증오, 분노,
질투, 복수심, 악의와 같은 감정은 내분비선에
부가적 압력을 가한다.

이러한 압력을 받으면,
위와 내장의 기능이 저지당한다.

근육에 유해한 독소가 생긴다.
이렇게 되면 정신 기능이 저해 받게 된다.
따라서 건강에 악순환이 계속되는 것이다."

젊음과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유지하는
5쾌 법칙은 아래와 같다.

① 쾌소(快笑): 항상 함박 미소를 얼굴에 머금는다.
② 쾌식(快食):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맛있게 먹는다.
③ 쾌동(快動): 항상 경쾌하게 움직이며 평소 많이 쓰지 않는
부위를 골고루 움직여 준다.

④ 쾌변(快便): 완전히 배설하여 가벼운 몸의 상태를 유지한다.
⑤ 쾌면(快眠): 완전한 휴식을 취한다.
소중한 벗님들~^^
"보화탕"을 매일 달여 드십시오. 매일~~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은 보화탕을 매일 달여두시고
건강한 몸으로,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옮긴글


월요일
(새로운 한주시작입니다)

상큼한 아침햇살이 좋아졌고
싱그러운 바람결이 좋아졌고
이침에 마시는 한잔의커피가
입맛깔끔해 기분은 더좋구요
6월의 향기가 참좋아요

좋은생각 좋은일이 맬맬
샘물솟듯 퐁퐁 솟는날되세요
하루는 좋은것을 많이 주시니
받는마음 기분좋아집니다

어느새 나풀대는 가로수
생글생글 미소집니다
괜스레 마음을 여유롭게
보듬어 주는 느낌입니다

재촉하지 않아두 계절과 함께해서 감사하지요,
마음엔 햇살 품고요
손끝에 묻어나는 향기
오늘두 아름다운 동행길
즐겁게 출발 합니다🍃🍂

30년 동안 나를 지켜준 시
시장에서 30년째 기름집을 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고추와 도토리도 빻아 주고,
떡도 해 주고, 참기름과
들기름도 짜 주는 집인데,

사람들은 그냥 기름집이라 합니다.
그 친구 가게문을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게 있습니다.

달력 가족사진 아니면 광고 궁금하시지요?
빛 바랜 벽 한 가운데 시 한 편이 붙어 있습니다.

그 시가 윤동주의 서시입니다.
시장에서 기름집을 하는 친구가 시를 좋아한다니?
궁금해진 마음~~~^^

어느 날, 손님이 뜸한 시간에
그 친구한테 물었습니다.

"저 벽에 붙어 있는 윤동주 '서시' 말이야.
붙여둔 이유가 있는가?"
"으음, 이런 말하기 부끄럽구먼."
"무슨 비밀이라도?"
"그런 건 아닐세.
손님 가운데 말이야.

꼭 국산 참깨로
참기름을 짜 달라는 사람이 있어."
"그렇지. 우리 아내도 국산 참기름을 좋아하지."
"국산 참기름을 짤 때,

값이 싼 중국산 참깨를 반쯤 넣어도 손님들은 잘 몰라.
자네도 잘 모를걸."

"......"
"30년째 기름집을 하면서 나도 사람인지라,
가끔 욕심이 올라올 때가 있단 말이야,
국산 참기름을 짤 때,

중국산 참깨를 아무도 몰래 반쯤 넣고 싶단 말이지.
그런 마음이 나도 모르게
스멀스멀 올라올 때마다,

내 손으로 벽에 붙여놓은
윤동주 서시를
마음속으로 자꾸 읽게 되더라고."

"....."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이 구절을 천천히 몇 번 읽고 나면 나도 모르게 시커먼
욕심이 사라지고 마음이 맑아지는 것 같아.

그러니까 30년 동안 시가 나를 지켜준 셈이야.
저 시가 없었으면 양심을 속이고 부자가 될 수도 있었는데.

하하하."
그 친구와 헤어져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도 모르게 그 친구가 좋아하는 시 한 구절이 생각났습니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서시 윤동주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 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습니다🌸💝
웃으면 장땡이지~^^

어느 여름날 한 청년이
배가 너무 고파서 햄버거 가게에 들렀습니다.

그리고 햄버거 하나를 사서 밖으로 나와 야외 벤치에
앉아 혼자 쓸쓸히 햄버거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때 으리으리하고 번쩍이는 자동차 한대가 미끄러지듯 햄버거 가게 앞에 멈추어 섰습니다.

차에서는 비서인 듯한 여자가 내리더니 햄버거를 사서 차안으로 건네 주었습니다.

그 모습을 바라본 청년은 부러워하며 이런생각을했습니다.

'아~!!, 나도 누군가가 사다 주는 햄버거를 저런 멋진
차 안에서 편히 앉아 먹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청승맞게 공원 의자에 쪼그리고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는 내 신세가 정말 처량하군'

그런데 같은 시간 자동차 안에서 햄버거를 먹고 있던 남자도
벤치에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는 청년을 바라보며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나도 저 청년처럼, 다리가 건강해서 햄버거를 사먹으러
여기저기 돌아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저렇게 벤치에 앉아 맑은공기를 마시며 점심을 먹을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이처럼 우리는 나에게 없는 것, 내가 갖지 못한 것만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삽니다.

원하던것을 손에 넣는 순간
기뻐 하다가도 다른 사람의 손에 들린것이 더 좋아 보이면 그 기쁨도 잠시 뿐이고 감사한 마음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립니다.

사람에게는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열등감과
비교 의식 입니다.

오늘 하루도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며
비교하고 불평하고 우울해
하기 보다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고 다른 사람과 나눌것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옮긴글


😘한 주의 시작!
말을 뒤집으면 인생이 바뀐다😘

"성실(誠實)" 하지 않으면
일을 그르쳐 "실성(失性)" 하고
"지금(只今)" 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금지(禁止)" 당할 날이 오며
"실상(實狀)" 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으면
"상실(喪失)" 의 아픔을 겪을 수 있지요

"체육(體育)" 으로 몸을 단련하지 않으면
"육체(肉體)" 를 잃을 수 있으며
"관습(慣習)" 을 타파하지 않으면
나쁜" 습관(習慣)" 에 얽매여 살게 됩니다

"작가(作家)" 로서의 기질을 보여주지 않으면
"가작(佳作)" 도 탄생시킬 수 없으며
"일생(一生)" 을 목숨 걸고 살지 않으면
"생일(生日)" 조차 변변히 맞이할 수 없습니다

"세상(世上)" 을 똑바로 살지 않은건
"상세(詳細)" 하게 목표를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사상(思想)" 을 똑바로 세우지 않으면
"상사(上司)" 가 되어서도 무시 당합니다

"사고(思考)" 하지 않으면
"고사(枯死)" 당하고
세상의 소음과 "단절(斷絶)" 하지 않으면
인생이 "절단(絶斷)" 날 수 있으며
"성품(性品)" 을 곱게 가꾸지 않으면
"품성(品性)" 마저 망가집니다

"성숙(成熟)" 의 시간을 마련하지 않으면
절대로 사람이 "숙성(熟成)" 되지 않습니다
"수고" 하지 않으면
"고수(高手)" 가 될 수 없으며
"변주(變奏)" 하는 즐거움을 맛보지 못하면,
"주변(周邊)" 에서 영원히 서성거릴수 있습니다

"자살" 을 거꾸로 읽으면 "살자" 가 되고
"역경" 을 거꾸로 읽으면 "경력" 이 되며
"인연" 을 거꾸로 읽으면 "연인" 이 됩니다

그리고
"내 힘들다" 를 거꾸로 읽으면
"다들 힘내" 가 되지요
좋은 생각, 좋은 마음, 좋은 말
모든 것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있는것 같습니다^^

#좋은글中에서


웃음은 행복의 첫걸음!!!

얼굴에 늘 미소 떠나지 않는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라며

하시는 일마다 시원시원하게
풀리시길 기원합니다!

스마일~~~^^🙆🙆‍♀️🙅‍♀️. 옮긴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