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 개척자나 개척자로 굴리면 시베리아가 주문화로 바뀌는게 싫어서 그냥 강제로 먹는 디시전 짜고 있습니다.
"내가 점령한 땅과 인접해 있으면서 비어있는 프로빈스이며, 동시베리아나 서시베리아면 먹고 준주 코어를 박아라."
가 원하는 항목입니다.
우선적으로 디시전을 보면 "이르쿠츠크"가 중복으로 떠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홉스굴과 우데의 경우에 맞닿아 있는 시베리아 권역이 저기 뿐이라서 그런 것 같네요;;
아무튼, 나머지 프로빈스들은 원했던대로 이웃하는 비어있는 시베리아 프로빈스들이 맞네요. 중복이 있긴 하지만...
하지만 먹고나면 이런 이상한 모양이 되어버립니다.
every_owned_province = {
random_empty_neighbor_province = {
limit = {
OR = {
region = east_siberia_region
region = west_siberia_region
}
}
cede_province = ROOT
add_territorial_core = ROOT
}
}
우선 현재 쓰고 있는 코드는 이렇습니다.
random_empty_neighbor_province 말고 every_empty_neighbor_province를 써보니까 인접해 있는 시베리아 권역을
다 쳐먹더라구요. 그래서 random으로 바꿨는데... 여기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every_owned_province라고 보는데요.
every_owned_province를 삭제하면 아예 구동을 안 합니다... 즉, ROOT = { }가 안 먹히는 거죠.
결국 최우선 전제를 프로빈스로 잡아야 되는데... random_owned_province으로 하면 무시하네요...
이거 써먹어 본 적이 있는 분 있나요???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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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krummavisur 작성시간 20.01.28 복동이 테스트해보니, 이것도 조금 이상하게 적용되더라고요.
1444조선기본영토에서 누흐티 (동시베리아쪽 프로빈스)를 가진채로 해당 효과디시전을 사용해보니
이렇게 되더군요;;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복동이 작성시간 20.01.28 krummavisur 아래와 같이 2단계 구조로 바꾸어야겠습니다. every 스코프는 '조건 판단 - 효과'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가지고 위와 같은 현상이 생기네요.
every_province = {
limit = {
is_empty = yes
any_neighbor_province = { owned_by = ROOT }
OR = {
region = east_siberia_region
region = west_siberia_region
}
}
set_province_flag = custom_developed_province_flag
}
every_province = {
limit = { has_province_flag = custom_developed_province_flag }
clr_province_flag = custom_developed_province_flag
cede_province = ROOT
add_territorial_core = ROOT
} -
답댓글 작성자krummavisur 작성시간 20.01.28 복동이 이중구조로 한걸 테스트해보니 제대로되네요. 이젠 딱 바로 이어진 프로빈스들만 얻게됩니다. (스샷상에선 마야를 콘솔로 얻은후, 디시전사용하니, 마야와 인접한 영역들을 얻은 스샷) 이미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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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시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01.28 복동이 감사합니다! 내 기준으로 비어있는걸 가져오려고만 했지, 비어있는걸 기준으로 할 생각은 전혀 못했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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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시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01.28 krummavisur 실험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