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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노하우]치트 add_trait_speices 관련팁입니다.

작성자커피먹는뱀파이어|작성시간17.02.06|조회수1,964 목록 댓글 5

콘솔 커맨드 중에서 add_trait_species가 있기는 한데


wiki를 봐도 변수 중에 하나인 species id를 당최 엉성하게 설명을 해놔서 작동이 안되더군요.


몇 번 실험과 세이브 에디팅을 해보고 나니 저 넘의 정체를 알았습니다.


commom/species_name 폴더에 있는 name_list가 키 값이었습니다.


제가 자주 플레이하는 인류연방의 경우를 예로 들면


species id가 "HUM4"이고 거주 적합성을 올려주는 trait_adaptive을 붙이면


add_trait_species HUM4 trait_adaptive라고 입력하면 작동이 됩니다.


다만 유전조작점수를 소모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류 외에 다른 여러 종족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종족 형용사로 키값을 판단하시거나 세이브파일 열어서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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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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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LulLul 작성시간 17.02.06 debugtooltip 명령으로 종족ID가 숫자로 표기되는데 그 숫자를 대신 입력해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add_trait_species 0 trait_adaptive 로도 적용이 되죠
    ( 0 은 바닐라 상태일때 플레이어의 시작 종족으로 지정되는 숫자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커피먹는뱀파이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02.07 0을 입력을 해본 적이 없어서 확인이 안 됬던 것이군요. -ㅅ-
    debugtooltip이라는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Payback 작성시간 17.02.06 윗분말대로 debugtooltip 치고 종족탭 가셔서 초상화 보시면 종족별 숫자값이 뜹니다.
    유전조작점수 상관없이 add/remove 명령어를 사용하면 컨셉대로 특성 추가/제거가 수월하죠..
  • 작성자엘다트 작성시간 17.02.06 전 걍 시작할때 세이브파일에서 고칩니다..
  • 작성자March 작성시간 17.04.18 STL 팁/노하우 게시판에서 패러독스 팁/노하우 게시판으로 이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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