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6일~21일까지 15박 16일 문화탐방 서유럽(영국,프랑스,스위스,오스트리아.이탈리아)여행후기-영국(여행1일째~3일째)

작성자허브향기^^*|작성시간15.01.30|조회수3,730 목록 댓글 30

안녕하세요. 카페여러분..

여행다녀온지 벌써 일주일이 지나가고 있는데 이제야 후기를 남기네요.

10년동안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게 되면서 힐링도 할겸 서유럽여행에 참여하게 되었네요

저희 여행의 컨샙이 문화탐방이어서 그리고 방학시즌이라서 아이들과 부모님이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같이 싱글로 오시는 젋은분들도 많다는 얘기를 듣고 기대반 걱정반으로 인천공항에 갔는데.

거의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오신경우가 많았고 젋은분들은 대학생같은 느낌의 남자2명과 내또래같은 여자2분이 다여서 살짝 실망감과 걱정을 가지고 출발하게 되었다.

우리팀엔 유일하게 혼자온 사람이 나혼자였지만 오티때 뵈었던 인솔자님과 따님과 같이 오신 어머님과. 친정어머님과 같이 오게되었다는 부부팀을 뵈어서 그래도 덜 어색하게 출발하게 되었다.

인천에서 아부다비로 연계해서 런던으로 가게되었는데 아부다비에 현지시각 4시에 도착했는데 아부다비공항에서 1시간 연착이 되어 공항에서 졸린눈을 비비며 시간을 보내다 프랑스로 도착.

런던도착하니 벌써 오후시간이 되었고 날씨는 쌀쌀하게 추웠고 겨울이라 해가 짧아서 현지가이드분을 만나 간단히 시내투어를 하고 저녁을 먹고 숙소로 들어가게 되었다.

런던의 명물 타워브릿지와 런던시청및 런던타워의 외경을 보고 대영박물관쪽으로 이동

내서럴 갤러리 이동하니 벌써 저녁무렵이라 어둑어둑해졌다.

잠깐의 자유시간이 주어졌고 저녁먹으로 한식당으로 이동.

잡채와 파전과 된장국이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첫 한식이라 그런지 다들 좋아하셨고 특히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했다.

맛있게 저녁을 먹고 숙소로 이동.. 그렇게 여행 첫째날이 지나갔다.

<여행 2일차>

간단히 조식을 하고 자유일정이라 서울에서 미리 계획을 세워왔는데 오전에는 내셔럴갤러리에서 시간을 보내고 오후에 쇼핑의 거리인 옥스퍼드,리전트 스트리트 거리는 구경하다 빅벤이랑 런던아이 야경을 보고 저녁에 '라이온킹 ' 뮤지컬을 보고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하였다. 어제 인천공항에서 알게 된 60세 되신 아버님.어머님을 모시고 가게 되었다.

처음 여행인데다 자유여행날이라 너무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숙소에서 지하철이 멀지 않아 찾기 쉬웠고.

지하철에서 표를 어떻게 끊어야할지 몰라 역무원아저씨께 물어보니 친절하게 티켓팅을 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탑승.

본인이 가고자 하는 호선의 색깔을 따라 가면되어서 지하철 타는데는 어려움이 없엇다.

그렇게 겨우 도착한 대영박물관에 도착한 시간이 10시반에서 11시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대영박물관에서 봐야할 그림들이 많아서 어머님.아버님과 12시반에 만나기로 하고 난 오디오를 빌려 부지런히 작품을 보았다.

너무나 많은 작품들이 있어서 오랬동안 보지 못했지만 한국어 오디오가 있어서 작품에 이해하기가 쉬웠다.

그렇게 그림을 보고 와서 12시반에 어제 처음 알게된 부산의 2명친구들과 아버님 어머님을 모시고 점심을 먹게 되었는데

eat이라는 샌드위치 가게에서 간단히 식사를 했다.

너무나 다양한 샌드위치 종류에 놀라서 오랬동안 선택하기 어려웠는데 내가 선택한건 호밀방에 참치와 오이가 들어간 샌드위치였다.

그렇게 맛있게 식사를 하고 쇼핑의 거리를 찾는데 왜이리 찾기가 어려운지 이길을 가도 안나오고 물어봐도 설명은 잘해주는데도 모르게고 그렇게 2-3시간 거리를 헤매이며 거리구경을 했다. 새해인데도 아직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남아있어서 거리마다 이쁜트리장식들을 볼수있었다. 그렇게 해매이다 어머님.아버님은 숙소로 돌아가신다고 헤어졌고 난 거리를 더 구경하다 5시무렵 빅벤의 야경을 보러 이동.

5시인데도 벌써 어둑해지니 한국에서 7-8시정도의 느낌이 들었다.겨우 지하철은 2번갈아타서 westminster역에 도착.나가자마자 보이는 빅벤과 국회의사당의 야경모습에 한동안 와~~~감탄사를 터트리곤 사진을찍었다.

너무나 이쁜 야경의 모습을 뒤로한체 뮤지컬을 보러 피카델리 서커스역으로 이동.

야경을 보고 오니 낮에 다니던 거리는 어둠을 가진 거리가 되어서 살짝 무서워지기 시작했다.

피카델리 서커스역앞에 젊은이들의 공연도 보였고 열씨미 낮에 기억을 더듬어서 라이온킹 공연장을 찾는데 왜이리 안보이는지.

가까운 다른 공연장에서 물어보니 거기가 조금된다고 시간이 얼마없으니 택시를 타라고 안내해줘서 택시를 잡아타서

한참을 가니 라이온킹 공연장이 보였다. 그곳에서 미리 얘매한 곳에서 티켓으로 교환받아서 입장.

처음에 얘매할때 조금 비싼좌석이었지만 영국에서 언제 이렇게 뮤지컬공연을 또 볼수있을까해서 큰맘먹고 좋은좌석으로 얘매를 했고

역쉬~비싼가격을 주어도 아깝지 않는 자리에서 즐겁게 뮤지컬을 감상했다.

라이온킹이라서 그런지 연인들끼리. 가족끼리. 친척들끼리 다양한 사람들이 보려온모습을 볼수있었고 공연전 무대앞에서

팝콘이며 아이스크림을 파는 재미난 모습도 볼수있었다.

그렇게 즐겁게 뮤지컬을 보고 이젠 숙소로 돌아갈일이 남았는데 아깐 택시를 타고 와서 여기가 어딘지 알수가 없었다.

다행히도 내옆에 앉은 여자한분이 계셨는데 그분한테 가까운역이 어디며 어떻게 가야되냐고 물어보니 친절하게 자기도 역으로 간다고 자기 따라오라고 친절하게 길을 안내해주셨다. 그 많은 사람들속에서 걸어가며 짧은 단어로 그분과 대화를 나눴는데

40대초반으로 되어보이는 여자분인데 자기는 뮤지컬을 좋아하신다고 런던에서 오래사셨다고 하셨다.

그렇게 좋은분을 만나 역까지 와서 숙소인역으로 안전하게 이동하고 숙소로 돌아오게 되었다.

한국에서 자유여행일정에 대해 걱정을 많이했는데 생각보다 잘 해낸 네 자신을 보니 너무나 뿌듯했당.

<여행 3일째>

자고 일어나니 비가 계속내리는 날씨로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침에 첫날뵈었던 현지가이드분과 웨스트민스터사원과 국회의사당을 보고 버킹검궁전으로 향했다.

비가와서 교대식은 못볼꺼같다고 궁전을 가기전에 말탄 근위대와 사진을 찍고 버킹검궁전으로 이동.

비가 와서 교대식을 못봐서 아쉬웠지만 많은 한국사람들의 인파를 볼수있었다.

방학시즌이라 다른여행사에서도 많이들 여행오신거 같은데 이사람들속에 있으니 여기가 런던이 아닌 한국같기도했다.

그렇게 아쉬움을 남기고 점심을 먹으라 피카델리 서커스쪽으로 갔다.

현지식으로 점심은 제공되어졌고 점심식사후 대영박물관으로 이동.

대영박물관에 대해 현지가이드분의 설명을 들으며 감상을 하니 흥미없게 보이건것들이 다른재미로 보여지게 되어졌다.

그렇게 1시간반정도의 투어를 하고 우린 김밥도시락을 챙겨 파리행인 기차역으로 이동.

이곳에서 김밥을 볼수있다는것에 또한 신기했다.

그렇게 5시행인 파리행 TGV 탑승해서 파리로쓩~~~

파리로 가는 기차안에서 친구2명의 자리는 4인용으로 마주보는 그런 좌석으로 배정되었는데 둘 친구앞에 외국인 남자.여자분이 앉게 되었는데 두분이 직장동료인거같은데 3시간동안 가능동안 한번도 쉬지않고 외국인분들이 수다를 떠는바람에 저녁으로 준 김밥도 못먹고 다른분들은 한숨 푹잘때 잠도 못잤다고 하는 에피소드가 생긴날이었죠.ㅋㅋ

그렇게 즐거운 사건이 생기고 파리에 드뎌 도착..

파리북북의 무슨 역에 도착했는데..

노숙자들과 어둠때문에 뭔가 음산한 분위기의 파리를 느끼며 숙소로 이동..

그렇게 여행 3일째가 지나갔습니다.

즐거운 유럽여행! 함께 나누는 추억!

──────────────────────────────────────────

★배낭길잡이★유럽 배낭여행

(http://cafe.daum.net/bp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