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문제
y=(x와 서로소인 자연수의 개수) 는 함수인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2.09 그러면 함수로 볼 수 있을거 같기도 하구요..
-
작성자수학쟁이™ 작성시간 16.02.09 x와 서로소라는 얘기는 정의역을 생략했지만 정의역은 자연수로 본다고 해도..공역을 명시하지않았으므로 함수라 말할수 없습니다.
함수에서 정의역 공역을 생략할수 있는경우는 실수전체일때만 가능하기때문에 이때도 함수로 보기는 어렵겠네요 -
작성자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2.09 네 감사합니다~ 어렵네요 ㅠ
-
작성자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2.09 휴일인데요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