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간을 준비했었어서
과목 중복되는 소방간부를 바로 준비하려고 마음먹었는데 학원에 ㄱ상담받아보니 9급 먼저 합격하고 간부준비하는걸 추천해주셔서요..
여자 공채라 9급이여도 지역선발인원이 5명이하인데..
9급은 공부하려면 세과목 다 생전처음 하는거라 부담도되고 고민이 많습니다
안전하게 9급 합격해두고 간부도전하는 분들이 많이계신가요?
최종적으로 간부를 하고싶은게 맞습니다
다만 나이가 30대 진입하다보니 학원상담말대로 9급 먼저 하는게 맞나싶고 ..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추추 작성시간 24.06.10 최종목표가 간부면 바로 간부 준비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mir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6.10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아자아자o 작성시간 24.06.10 개인적 사견으론,
경간보다 소간이 훨씬 낫습니다.
저는 경찰 현직인데 이때까지 해온게 아쉬워서.. 소간은 공부 해볼까 말까 매년 고민만 하고 있네요^^;
그리고 바로 소간 준비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경간 준비하셨으면 우선 법과목 대략 감은 있으실 것 같고, 조금 더 달리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간 꼭 합격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mir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6.10 이때까지 해온게 아쉽다라는 말씀이 , 제가 경험한것이 아닌데도 , 이해와 공감이됩니다. 경찰도 소방도 국가에 이바지하는 귀한 인재이니. 지금처럼 경찰 현직에 계셔도, 소간으로 도전하셔서 합격하셔도 둘 다 너무 좋을것같습니다! 응원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아자아자o 작성시간 24.06.11 mir5 작성하신 글에서 생각의 깊이를 느낄 수 있네요. 말을 귀하게 하셔서 듣는 제가 힘이 다 납니다.
저는 솔직히 소방을 꼭 하고 싶다라기 보다 이제 경감 시험 칠 자신도 없고, 그리고 연차가 쌓이다 보니 사명감보다 이 회사에 대한 회의감이 더 커서 이직을 막연히 꿈꿔왔습니다.
경찰, 소방 모두 국가에 이바지 하는 귀한 이재라는 말씀이 참 기분 좋아지게 하네요.
저도 제 자리에서 맡은 일 열심히 하고, 선생님께서도 좋은 결실 맺으시길 다시 한번 응원합니다. 화이팅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