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운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11.23 네. 일리있습니다. 허나 위 사주가 종할 수 없는 것은 년지/시지의 편재/묘목과 월상 편관/정화가 합세하여 비겁/금기를 대적하고도 남음이 있다는 것이며 그로인한 내격을 따르는 용신을 설정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단편적으로 생각하면 일지/시지 간 묘-유상충하고 다시 월지/년지 간 묘-유상충을 중첩하는 것은 시지/년지 묘목의 지장간 정기/을목과 여기/갑목이 파극되는 것이라 종할 수 밖에 없지 않느냐 반문할 지 모르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라 신중한 판단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수오 작성시간12.11.28 명주는 유월의 신금으로 왕하다고 보여지고 지지 묘유충해서 육기로 금기로 온통 금형국으로 수목화를 보면 좋은 것 같고 토금은 않좋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간이 묘에서 절지이고 재성묘가 유에서 절지라 명주는 재물에 욕심이 많으나 재물과는 그다지 인연이 없어 보이고 대운 신축(월살)이 정화 남편의 묘지입니다. 월지와 일지가 재살인 수옥살인데 계유년 수옥살에 재충으로 금기가 흉을 더하고 천간계수가 명주가 가장 싫어하는 무토를 불러 일을 벌이나 재살이 겹치는 상황이라 관재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