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 정신없이 일본 입국 하느라고 리턴티켓 없이도 일본에 입국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입국했는데 입국 저지 당하니 황당 했습니다. 따로 사무실에 들어가서 상담을 했는데(일본말 못함) 위압적인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관광 후 빠징코 하러 왔다고 했습니다. 여러가지 논의를 하는 것 같았는데 결국에는 입국 허가를 받아들이 더군요.
예전에 인도 입국 시에 출입국관리관이 입국스템프를 안찍은 것을 네팔 건너갈 때 알았습니다. 당연히 당당하게 말을 하고 2시간 정도 기다린 후 네팔 건너가는 출경 허락을 받았습니다. 네팔 관광 후 다시 인도로 들어갈 때 조금 문제가 있긴 했지만 잘 넘어 갔습니다.
외국 월경 시 안되는 것은 확실히 안되겠지만, 당당하다면 주장하면 대부분 통과 됩니다.
하지만 다음부터는 리턴 티켓 사고 기한 내에 캔슬하려고 합니다. 여러 절차가 꽤 번거롭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소용돌이ll인천 작성시간 19.10.17 저도 살짝 궁금한데요. 진에어 편도로 간적이 있는데 비행기 타기직전 여권하고 탑승권 확인 하잖아요. 제 티켓을 보더니 귀국편이 예약 안되셨네요 하더라구요... 탑승권 번호 등에 편도. 왕복 등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항공사는 입국승객정보 해당공항에 미리 넘기기 때문에 알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답댓글 작성자멋진이사ll부산 작성시간 19.10.17 소용돌이ll인천 그건 진에어 에선 당연히 알수있는얘기지요.대부부의 사람이 왕복을 기준으로 티켓발권하니까요.그런데 귀국편이없으니 물어볼수있다생각하구요.중요한건 그정보를 일본에 넘겨주느냐?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
작성자도라지ll속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10.17 보통은 항공사에서 아웃티켓 보여달라고 하는데 발권 시에 없다고 하니까 일본은 한국 사람은 괜찮다고 하면서 보내줬습니다.그 동안 여러나라를 돌아다녔지만 대분분은 버스로 다른 나라로 월경할 것이라 하면 그냥 넘어 갔습니다. 요번에 신참 한테 잘못 걸린것 일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작성자몽몽이ll서울 작성시간 19.10.17 예전에 마일리지로 편도 사서 갓는데요
김포공항에서부터 확인서 쓰라고 난리치더라고요 ~ 리턴표 없으면 입국거부될수잇다고요 ~ 다른티켓을 사라는둥 ㅠ 알앗다하고 갓는데요 다행히 별일은없엇고 ~ 현지에서 리턴표 예약해서 무사히 왓지요
무비자의 조건중에 왕복표라고 되어잇는거 같아요 ~ 듣기로요 ^^""
그래도 입국하셔서 다행이에요 ! -
작성자역쌈ll경기 작성시간 19.10.29 귀국 티켓 없으면 심사관이 피곤한 타입일때 귀찮아집니다. 쿨한 타입이면 적당히 얘기하다 들여보내주고요.
진에어는 티켓 결제 후 24시간 안에 취소 시 취소 수수료 무료입니다. 대충 예약해놨다가 심사 통과 후 바로 취소하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