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문제인가 *
과하면 부족함만 못 하다 했거늘,
그래도 과한 게 나는 좋다
유권자에게 참정권이란
국민이 국가의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이다
불사조같이 굳건히 살아나는 민주주의 근간을 뒤 흔드는 자
그가 누가 됐던 용서할 수 없는 일이다
급조 된 투표 용지 그리고 참정권을 빼앗긴 유권자
그래서 시민들은 화가 났다
인과응보 앞에 할 말이 무에 있겠는가 만
그들 앞에 할 일을 못 하고 있는 또 하나의 국민은 무슨 죄인가
가만히 있어도 더운 날
진을 치고 아우성 치는 그들의 애국심에 경의를 보낼까
요란스럽운 금속 성의 목소리가 그리 달갑지 않은 것은
어디 나 뿐일까
20260621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