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벌식 질문/답변

날개셋에서 vim 쓰는 방법이 있나요?

작성자기비|작성시간26.06.14|조회수42 목록 댓글 2

notepad++ 쓰다.

라인 편집모드가 아쉬어지면, vim을 써보는데,

날개셋이 vim과 호환이 안되는 군요.

 

영문 명령을 넣으면, 명령이 정상 작동하지 않음.

이를 해결할 옵션이 있나요?

 

===============================================================

문의 드려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변 내용:

혹시 한글 입력을 하다가 ESC를 눌렀을 때..
입력 모드를 종료함과 동시에 글자판도 한글에서 영문으로 같이 바뀌게 하는 걸 원하신다면..

'편집기 계층 - 단축글쇠'에서 가상 키코드를 ESC 내지 0x1B를 고르고 글자판 전환을 0으로 지정하되, '글쇠 독점하지 않기' 옵션을 지정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그 다음에는 영문 명령이 곧바로 인식될 것입니다.
이걸 말씀하시는 거라면 이건 지금까지 매우 자주 들어왔던 문의사항입니다. 이렇게 해결책이 있습니다.

 

 

================================================================================

새로운 문제

vsCode 에 neovim 확장을 설치하고, 1234567890 중간에 문자 추가 t 문자 추가하면

윈도우 IME : 123456t7890
날개셋 IME : 123456tt890  : tt 추가되며, 7까지 지움
"한글" -->   ㅎ한글  처음 입력하는 키를 반복함

neovim안에서 편집하면 잘 작동합니다.

 

해결

자판 > 글쇠 및 변수 옵션 >  빈 입력 스키마와 호환되게 (선택)

으로 바꾸니 정상작동 합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세기 | 작성시간 26.06.14 날개셋 제작자 분께도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ebulsik@gmail.com 입니다.
  • 작성자Sebul | 작성시간 26.06.14 moogi.new21.org 날개셋 만드신 분 홈페이지. 들어가 보면 연락처 있을 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