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욕심이 생김니다.
올려진 모든것을 순식깐에 섭렵하고 싶지만....
"시간은 쏜살같고 학문은 이루기 어렵고~" 딱 그 상황 그마음입니다 .
포기하기도 어렵고 덤비기도 어려운......
그래도 꾸준히 맥을 놓지 않으려 보는 주역.육효가 있습니다.과거 이해했던것 같은데 오랜만에보니...이해가 안되네요...值대다란 말...그게 무슨 뜻인지요? 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
"복신은 비신이 충되거나 복신 자신이 치될때 작용한다"라는 말에서 이해가 안되서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하얀마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20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그런데 문장에서 "복신은 비신이 충되거나 복신 자신이 치될때 작용한다"에서 치될때가 어떤경우인지를 알고싶습니다. 사전에 나온걸로는 연결이 안되서 질문드렸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빅셀의명 작성시간 22.03.20 하얀마음 원문 을 올려보십시요.
-
답댓글 작성자하얀마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21 빅셀의명 복신에 관한 설명중
1.복신은 용신이 나타나지 않을때 찾는다.
2.복신은 .월 일에 왕상하면 치될때 해당 복신을 숨긴 비신이 충 될때 작용한다.
3.복신은 비신이 충될때나 복신자신이 치될때 작용한다......이게바로 원문입니다. 답글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나 육효에 관한건 공부하시는분 같지 않네요. 계속 원문 원문 하시는데.....ㅠ ㅠ 사전적 해석을 끌어다대고 해석해주시려고 하신것 같네요. -
답댓글 작성자빅셀의명 작성시간 22.03.21 하얀마음 맞습니다. 어느 전문가 아닙니다. 다만 의견을 나누고 싶을 뿐입니다/
제시한 3 항은 원문이 아닙니다. 어느 해석자의 해석문이겠지요.
점술에서는 최고가 주역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 점서글들이 많은데 아마 증산복역 해석문 아닐까 예측해봅니다.
어느 누구든 해설문은 자기의 의미가 부여되기에 정해라기 보기에는 다 믿을수 없습니다.
여기 여러 고서를 임의로 해석해보고 있습니다만,
좋은 해석들도 많고 반면 엉뚱한 해석도 참 많았습니다.
가능한 의역보다는 직역을 해보려 애씁니다만, 그릇의 한계를느낀답니다.
해석이란 먼저 원문을 그대로 한다음 줄거리에 따라 변화가 되는것이며
보는 이마다 다르게 보이는 경우가 될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하얀마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21 빅셀의명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