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나와그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0.06.29
헉ㅡ 위에 여자분의 질문에는 답변글이 3개인데 왜 제 글에는 댓글을 안달아 주세요... ㅜㅜ 평소 악력 안좋다 생각했는데 보건소 악력계로 재보니 60KG 이상나왔고, 반대로 평소 허리힘 좋다 생각했는데 보건소 배근력계로 재니 115kg 가 나왔습니다. 악력과 배근력이 생각하고 영 반대로 나오니 기계 오류가 의심되기도... 경험자분 답변부탁드립니다. 기계 오류의 경우가 있는건지.
답댓글작성자나와그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0.07.01
ssamtae 님 댓글 감사합니다. 제멀과 윗일, 왕달은 아직 실기 시험일이 결정 안났고, 일년간 앉아만 있어서 몸이 안좋아서 요즘 단련 중이라 기록은 저조해요. 제멀은 현재 220cm 정도, 윗일과 왕달은 일단 체중부터 빼야 될 것 같아요. 서울 안살아서 같이 가시진 못하겠네요. 감사요. /
작성자Know작성시간10.06.30
악력이 60 kg 이상나오시면 엄청쎈거입니다.(체대입시 다니고 있지만 60kg 나오는 사람 본적이 없어요) 배근력은 115kg정도면 굉장히 낮은 수치이지만 처음 측정했다는 사실과 자세가 불안정했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허리 힘이 좋다고 하더라도 가능한 수치죠.
답댓글작성자나와그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0.07.01
배근력은 좀 현실적으로 나온것 같습니다. 1년동안 체중이 두자리수가 증가해서 몸이 완전 엉망인데다가 요령 자체도 아직 모르니. 그런데 악력은 암만 생각해도 제가 60kg 나올 악력이 못되는데 그렇게 나와서 좀 이상하네요. 다시한번 재보려고요.
작성자아찬작성시간10.06.30
배근력은 요령이라서 경험자에게 배우시거나 체대입시학원 홈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을 보시면 좀 나으실꺼에요. 악력은 실제 시험시에 보건소보다 좀더 높게 나온다고 알고있습니다. 체력이 부족하다 느끼시면 혼자 연습하시다가 실기 1달전쯤 체대입시학원 다니시는 것도 괜찮을거같네요.
작성자결혼해줘사랑해작성시간10.07.01
저도 오늘 대전에 있는 모 학원에서 테스트 받고 왔는데 악력 52... 배근력 115 나왔습니다.... 배근력은 요령만 익히면 된다고 하고... 저는 제멀이..최악... 요 근래 5년 동안 본 사람 중에 제일 최악이라네요.ㅋ..ㅠ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