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② 한국사 심화 학습

[[현대사]]김구는 왜 좌우합작운동에 참여하지 않았나요?

작성자요걸어째??|작성시간08.09.06|조회수2,028 목록 댓글 4
김구는 왜 좌우합작운동에 참여하지 않았나요?
이승만과 사회주의 계열이 참여하지 않은것은 이해가 되는데 김구는 왜 참여하지 않았나요?
이상타~
왜 그랬을까?

또 김구,김규식,김일성,김두봉 등의 남북 협상이 왜 실패했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별 이~★ | 작성시간 08.09.06 김구가.. 왜 좌우합작운동에 참여하지 않았는가............. 그 이유는 좌우합작운동이 미국에 의해 주도되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찬탁의 의지를 가지고 있던 김규식, 여운형을 주측(이승만 정부 수립을 저지하는)으로 진행했거든요. 반탁의 의지를 끝까지 내세웠던 김구, 이승만을 배제한 채로 말이죠. 김구는... 민족통일정부를 수립하고자 고집했고, 이승만도 통일된 나라에서 대통령을 하고싶었기에... 반탁을 주장하다가...좌우합작운동에 참여할 기회를 박탈당한 것이죠. (찬탁은...소련과 미국의 신탁통치를 찬성하는 쪽입니다. 반탁은 반대구요)
  • 작성자★~별 이~★ | 작성시간 08.09.06 김구가 제안한 남북협상이 실패한 이유는 공산주의자 중심으로 협상이 진행되었기 때문이라고 나와있긴 하지만.. 자세한 이야기는 저두 잘 모르겠네용.^^
  • 작성자발해를꿈꾸며~ | 작성시간 08.09.06 좌우합작운동이 진행되면서 초창기 좌우 합작중에 우익이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좌파적 사회주의적으로 흐르게 되구요.
  • 작성자hi-kick | 작성시간 08.09.10 남북협상은 철저하게 북한에 이용당한걸로 기본서에 나오네요.... 뭐, 김구가 출발하기 전에 회의를 시작했고, 발언도 못하고..... 암울하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