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민참여의 단점과 거리가 먼 것은?
1. 의사결정의 질적저하를 초래한다.
2. 일부소수의 이익이 과도하게 반영될수 있다.
3. 정책결정의 정당화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될수 있다.
4. 비전문적인 정보제공으로 행정의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답은 1번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전 4번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아무래도 주민이 참여하면 전문성이 떨어지니깐 질적저하를 가져오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참여를 하면 효율성을 오르지만 능률성이 떨어진다고 김중규샘님이 강조하셨는데..
그냥 학원모의고사문제인데 설명도 없고..
갈쳐주세요..^^
1. 의사결정의 질적저하를 초래한다.
2. 일부소수의 이익이 과도하게 반영될수 있다.
3. 정책결정의 정당화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될수 있다.
4. 비전문적인 정보제공으로 행정의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답은 1번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전 4번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아무래도 주민이 참여하면 전문성이 떨어지니깐 질적저하를 가져오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참여를 하면 효율성을 오르지만 능률성이 떨어진다고 김중규샘님이 강조하셨는데..
그냥 학원모의고사문제인데 설명도 없고..
갈쳐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찬이 작성시간 05.08.18 4번...틀린거같은데요...비전문가인 주민들이 찹여한다면 민주성이라면 모를까 효율성은 당연히 떨어지죠!!
-
작성자깜찍~* 작성시간 05.08.18 아니에요.질적으로 따지면 주민참여가 정부가 혼자 알아서 하는것보단 내용이 훨씬 탄탄해지겠죠.정부가 필요로하는 행정이 아니라 주민이 필요한 행정이 가능해지니까요.전문성과 질을 연계시키셨는데요,아래에서 말씀하신 효율성과 질을 연계해야 맞구요,전문성은 능률성과 연관지어야 해요.
-
작성자찬이 작성시간 05.08.18 1..번이 답인거 같네요...주민참여를 통해서 행정을 통제하게 됩니다...그렇게 되면 행정행위를 할때 아무래두 주민이 행정을 통제하지 않을때보다 의사결정의 질이 향상될수가 있겠죠!!
-
작성자독해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5.08.18 아 그렇군요.. 답변 ㄳ여..^^
-
작성자깜찍~* 작성시간 05.08.19 이론..찬이님 글이랑 제글이 동시에 올라가서 제가 찬이님 글이 아니라구 한것처럼 됬네요.제가 쓸때는 찬이님 글이 없었는데 ^^; 독해지기님글에서 "아무래도~~아닌가요?"에 대한 대답으로 "아니에요"라고 했답니다.찬이님 혹시 기분 상하셧다면 사과드릴께요-__________________-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