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교원자격증에 관심이 생겨 시험일정을 알아보려 하는데
공식홈페이지를 보면 이번에 막 치러진 시험이 2016년 통틀어 한 번 뿐이었네요..
다음 일정은 안 나온것 같은데 혹시 ..설마 시험이 1년에 한 번 뿐인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카페지기 작성시간 16.10.06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은 현재(11회)까지 매년 1회만 시행되었습니다.
내년에도 1회만 시행될 것 같네요.
참고로 매년 8월 넷째주 토요일에 시행되었으니 내년에는 8월 26일이 될 것 같습니다.^^ -
작성자손혜경 작성시간 16.10.10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은 한국어교원3급을 말하는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카페지기 작성시간 16.10.11 네. 3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검정시험입니다.^^
-
작성자kuhaha 작성시간 16.11.01 대략 매년 8월에 1차를 보고 두 달쯤 뒤에 2차 면접을 보는 데
면접에서 떨어지면 다음 해에 다시 볼 수 있고 1차 필기 시험은 면제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