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HOI 팁/노하우

[HOI4]뱅더건 비행기 설계팁

작성자그녀가가잖아-_-|작성시간22.10.01|조회수6,268 목록 댓글 4

이번 뱅더건은 기존 맨더건, 탱더건에 이어 이제 드디어 공군에서도 유저 직접설계의 개씹op 전투기로 ai를 일방적으로 농락할 수 있게 된 유닛설계 피날레를 찍게 된 마침표적인 성격의 dlc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bba 패치에서 공중전 공식이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제 공중전에 있어 기동성 항목은 쓰레기로 전락하였고(+ - 30프로 정도만의 어드밴티지/ 패널티만을 부여) 대공공격력 수치만이 유일존엄 최고 귀한 수치로 재조정되었습니다(설계에 따라 2배를 초과하는 공격력 수치 차이 발생)!

설계팁입니다.
적 전투기와 맞서 싸울 전투기 설계로 상단 무기항목은 무조건 최고 쎈 포 무기만 꽉꽉 채워 달아줍니다(기관포 절대 노노!). 하단 모듈항목에는 쌍발 가장 좋은 엔진에, 외부연료탱크 - 추가연료탱크로 작전거리만 이빠이 뽐삥합니다.
전투기 설계에 있어 유일하게 신경쓸 점은 엔진개발이 덜 된 경우 무기탑재갯수를 조절해서 중량이 추력을 초과하지 않도록만 하는 것입니다(중량이 추력 오버시 공중전에서 뭔가 큰 패널티가 있다고 함).

자 이제 다 끝났습니다. 이렇게 설계한 전투기를 잘 띄워놓고 지상에 레이더만 잘 지어주면 허접한 적 ai 전투기가 최소 1:3 이상의 교환비로 우수수수 루루루 격추되고 떨어지는 매우 아름다운 광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cas 설계는 전투기의 포 무기 대신 로켓포 2개에 지상공격력 8짜리 폭탄모듈만 바꿔달아주면 끝입니다(2티어 소형기체 기준). 추가연료탱크 - 외부연료탱크의 아름답고 광활한 작전거리 증폭조합은 적 지상군의 전진을 맹폭격으로 한 발자국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번 bba 패치에서 공군 cas공격 약화시켰다더니만 약화는 개뿔~ 2티어 소형기체 기준 지상공격력 24 맞추는 세팅 가능한데 바닐라버전 기준 39년에 지상공격력 24 cas 굴려봤더니 적 지상군에 내 cas 공격 들어갈때마다 적 조직력 쭉쭉 완전 잘 빠집니다.

최소 1:3, 1:5 교환비의 아름다운 공중전투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기존 바르바로사 버전 대비 절반 가량의 적은 군공 숫자만으로도 넘쳐나는 전투기/ cas 수량확보를 가능케 합니다(기존 바닐라 기준 전투기생산에 군공 70개 이상 박아넣어야 연합군 대비 유지됐던 나치독일 제공권 우위가 전투기생산에 꼴랑 30개 군공 배정만으로 제공권 우위 유지되는것을 플레이로 직접 확인한). 이는 남아나는 군공 물량으로 플레이어로 하여금 다시 개 쎈 직접설계 버전의 중형탱크 기갑놀이로 적 지상군을 두들겨부수게 해줍니다(적 사단보다 월등히 높은 장갑/관통수치는 플레이어의 기갑사단을 적 사단의 딜이 안 박히는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번외로 이번 bba dlc의 가장 큰 수혜국가는 이탈리아입니다. 포커스트리만 잘 타면 이탈리아로 1937년 제트기를 뽑을 수 있다네요. 일본의 제로센처럼 바로 기체모델이 추가된다는.




모드로 넘어가서 이번 공더건 dlc로 가장 기대되는 모드는 단연 Millenium Dawn 현대모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MD 특유의 방대한 모드 작업분량 탓으로 이번 전투기 설계디자이너 기능이 적용될 1.8 버전 MD모드는 빨라봐야 내년 상반기에나 가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90년대 유닛까지 구현된 Ultimate Tech Tree : New Horizon 테크확장모드는 1~2주 내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험뿐인세계 | 작성시간 22.10.01 진짜 성능차이를 실감했던게 40년대에 기관총 달린 초기 전투기 날려봤더니 교환비가;;;; 그냥 갈리더라구요ㅎㅎ
    궁금한게 있는데 예전엔 공중우세랑 요격 둘다 가능했는데 지금은 하나만 되더라구요
    어떻게 임무를 맡겨야 할까요?
  • 답댓글 작성자그녀가가잖아-_-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10.01 기존의 중복임무지정은 사실 아무 의미 없던 것입니다. 어차피 중복으로 임무 지정해놓아봐야 맨 왼쪽에 해당하는 임무만 수행하는 커맨드 메커니즘이었거든요.

    임무설정은 상황 봐가면서 공중우세/ 요격 둘 중 하나 골라야죠. 기름 남아돌고 전투기도 널럴하면 공중우세 거는거고 기름 쪼들리고 전투기도 부족하면 폭격기만 막는 요격 돌려야죠.
  • 작성자cyber | 작성시간 22.10.01 이탈리아가 제트기 선행중점 조건인 강대국과 전쟁중 조건만 채워주면 얻을수있는게 큼 정상적인 플레이로 해도 39~40년도에 공군중점다찍고 제트기 띄우니
    사기적인 중점인건 변함없다는거-_-;; 정신나간수치의 호텔 전략폭격기랑 저 제트기중점 너프가 최우선순위일듯
  • 작성자브루스캠벨 | 작성시간 24.05.04 1.14 기준으로는
    공격력 방어력 기동 모두 중요하다네요

    그래도공방이 더 우선순위
    무리하게 기동 포기하면서까지
    공방 쥐어짤 필요까진 없다정도

    CAS는 제공권 확보후 투입되므로
    공격 기동 포기하고
    헤비봄버 최대한
    해상공격 필요없으면
    지상공격력 최대한으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