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조선만 주구장창 하는 사람이라 일단은 뉴비입니다... (이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빅토리아3의 점령주는 갈등이 생겨서 건설효율이 최소 30~40 퍼센트정도 낮아집니다.
이를 빠르게 해결해줘야 써먹을 수 있는데, 제가 쓰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급진파가 생기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주민들의 삶이 불행하기 때문입니다. 즉 그 원인을 파악해야하는데, 개발을 소홀이하는 인공지능의 경우엔, 실업자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점령 후 일자리가 없는게 가장 큰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주의 인구탭을 눌러보면 일단 가장 큰 용의자인 노무자를 펼쳐보시면, 굶고있음! 이라고 뜨는 경우가 보이면 원인은 찾은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애초에 갈등을 없애고 싶은 이유중 가장 큰게 건설효율 패널티를 없애는 건데, 건설해서 일자리를 만드는게 해결책이다? 뭔가 모순되는 느낌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점령한 주들 중에서 가장 인구가 낮은 주 부터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빨리 끝나는 일부터 처리하는거죠)
해당 주에 권위를 소모해서 긴급구제에 들어가면 굶고있는 노무자는 어느정도 해소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 시간이 조금 지나면 갈등이 어느정도 해소되는데, 이제 완전히 없어지지 않더라도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도 너무 높다면 폭력적 억압을 써서라도 건설효율을 높인다음, 빠르게 지어지는 농장부터 지어줍니다.
차, 담배와 같은 사치품은 가격이 좀 낮아지더라도 일정한 수익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많이지어도 나름 괜찮습니다.
그렇게 해놓고 실업자를 어느정도 줄였으면, 걸었던 칙령을 해제하고 다음으로 인구가 적은 갈등주에 똑같이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나름 정석적이고, 시간이 오래걸리는 방법이라서 인구가 지나치게 많다고 판단되면 앞뒤 안가리고 그냥 폭력적 억압을 사용해서 어거지로 짓는것도 방법입니다.
(일자리 만들어서 배 곪는 사람 없애주겠다는데 방해하는게 화나긴 하지만...)
후반가면 복지정책을 찍어서 거기에 긴급구호를 같이 넣어주면 폭력적 억압을 쓸 일이 별로 없어지긴 하지만, 이조차도 수익을 잘 보면서 찍어야 하기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간혹가다가 중산층이 불행해서 갈등이 생기게 되는데, 이건 정부임금과 군사임금을 너무 낮춰서 생기는 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번 갈등이 없어지면 너무 관리를 안하지 않는 이상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높은 세금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정치를 잘해서 국민에게 예쁨 좀 받으십쇼)
3줄 요약
1. 점령주 갈등은 배곪는 사람의 비중이 가장크다.
2. 갈등주들 중 인구가 낮은 곳에 긴급구호 칙령을 넣고 기다린 다음 갈등이 어느정도 해소될 때 빠르게 지어지는 농장을 짓는다.
3. 긴급구호를 해도 안된다면 폭력적 억압도 같이넣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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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dolt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6.12 시드 그게 아니라 폭력적 억압을 쓰면 패널티가 반으로 줄어드는데, 패널티가 10프로일 때, 굳이 폭력적 억압 말고, 도로유지보수를 굴리는게 어 나을거 같아서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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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시드 작성시간 23.06.12 dolto 어... 그럼 편입주가 될 때 까지의 5~20년은 그냥 방치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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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dolt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6.12 시드 아니죠 그전까진 폭력적 억압이랑, 긴급구호 키면서 건물지어야죠.
패널티가 40~80되면 그거 반으로 줄이는데 그땐 도로유지보수를 넣을 여유가 없습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시드 작성시간 23.06.12 dolto 아... 저에게 폭력적 억압이라는 것은 갈등당 사망률 항목 때문에 그냥 머릿속에서 지워버린 칙령이라서요…
중간에 편입주 기준이라는 내용이 있어서 헷갈렸네요. -
답댓글 작성자dolt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6.12 시드 인구가 너무 많으면 오히려 좋은 칙령이기도 합니다.
1840년대에 실업자 700k에 소작농 1.7m의 경이로운 북경의 인구에 저는 좀 줄어들길 바라는 마음에 초장부터 폭력적 억압을 넣거든요
(그래봤자 코딱지만큼도 안줄어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