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쿠를휴르머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7.22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사항이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세팅에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ㅎㅎ 하시면서 뽕이 차오르는 쪽으로 하시는 것이 정답입니다!
일단 이 수치에 대해서 다시한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로지스틱 성장상한치는 행성에 잔여 거주구역이 많을수록 해당 행성 인구성장에 보너스를 주는 수치이고
성장요구치는 제국전체 인구수가 늘어날수록 인구성장 및 행성개척속도에 둔화를 주는 수치입니다.
로지스틱성장상한치가 1(최저)이면, 행성에 잔여거주구역이 많아도 인구 성장에 보너스가 없고, 가장 높게 하면 잔여거주지가 많을수록 인구 성장에 보너스가 큽니다.
성장요구치를 기본값으로 두고 하면 후반 렉이 줄어두는 장점이 있으나 인위적인 인구성장치 둔화세가 뽕을 식게하고
성장요구치를 0으로 하면 중후반 제국전체에 폭발적인 인구성장을 맛볼수 있지만 AI제국이 많으면 걔네들도 POP을 많이 뽑아서 폭발적인 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쿠를휴르머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7.22 저는 로지스틱성장상한치와 성장요구치를 둘다 가장 왼쪽으로 두고 하는 편입니다.
로지스틱 성장상한치가 적어서 개별 행성이 받는 인구성장보너스가 없는대신에,
성장요구치에 따른 인구 페널티를 아예 없애버려서 중반부터는 총 제국 인구가 쑥쑥늘어나는게 좋더라구요.
대신 이렇게 플레이하면 다른 제국들 팝들도 엄청 늘어나는데 저는 외계인 정화하면서 플레이하는걸 선호해서 정복하는 족족 정화해버려서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ㅋ
기본값으로 하면 말씀하신대로 인구성장둔화 때문에 중후반에 팝이 없어 성장이 힘든 대신 전체적인 렉이 없다는 점도 정말 좋습니다.
기본값 세팅, 지구국제연합 대제독 노비례 올진보 25배 후반위기도 도전 해봤는데, 중반부터 부족한 POP은 전 은하를 정복해서 해결하고(ㅋ)
지금 올린 가이드 대로 100여개 정도 되는 행성 관리하니까 내정에도 큰 문제가 없어서 클리어 가능했습니다.
정해진 정답은 없으니 마음 가는대로, 스스로가 납득되는 세팅으로 하시면 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