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의 주제 입니다.
문뜩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불과 몇년 전 까지만 해도 이 곳 포드던 네이버의 벨라던 어느 커뮤니티던 대다수의 여론이
합체해도 못이기겠다고 한 후
갓을 고른데에는 이유가 있다는 둥..
베지트 쪽 적당히 옹호해라 넌 팬심이다라는 둥..
이런 주장(베지트는 초갓보다 약하지 않다)이 정설인냥 퍼질까봐 무섭다는 둥..
참 많은 비난 비방 다 들어가면서도 꿋꿋하게 주장해왔었습니다.
'' 초사이어인 갓은 부우전 초베지트 보다 강하다는 근거가 없다'' 고 말이죠.
실제로 그러했거든요.
베지트보다 비루스가 강했으면 강했지 갓이 베지트보다 강하다고 볼 근거는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몇몇대사를 확대해석 하여 오피셜도 없는 상태로 선동했던 결과가 초사이어인 갓은 합체보다 강하니 당연히 부우전 초베지트는 신과신의 갓에게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여론이 드래곤볼 커뮤니티 대다수를 지배했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지금에 와서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요?
초사이어인 갓이 합체보다 강했나요?
현실은 오공과 베지터의 블루 2명보다도 합체 상태의 노멀이나 초사이어인이 더 강하다는게 정설이 되었습니다.
이 당시에 저에게 그만 싸고돌아라
손오공이 갓을 고른데엔 이유가 있다는 둥 하며 온갖 비난 비방 하던 사람들...
지금 다 버로우 타고 잠수 탔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도 극의 vs 블루오지터로 저에게 비난 비방 하던 사람들도 토요타로의 인터뷰가 공개되자
다 버로우타고 어디로 사라졌습니다.
이젠 누가 팬심으로 캐릭터를 싸고 돌으며
누가 갓을 옹호했고
누가 팬심으로 '극의' 를 그렇게 옹호했었는지 아셨으면 좋겠네요 ㅎ
언제들 돌아오실진 모르겠지만... 혹 돌아오신다면
캐릭터의 스펙을 토론할 땐 과한 팬심은 버리고 토론에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과한 팬심으로 판단을 잘못하면 아주 옛날에 제가 실수했던 것처럼
브로리의 무한전투력 설 때의 잔재인 '브산당' 이 또 2차 3차로 생기는 꼴이 되버립니다.
근래로 비교하면 갓 팬들과 극의 팬들이 만들어놓은
'코믹스 갓체득' 이나 '극의최강설' 같은게 있겠네요
이 두개 다 브산당처럼 과한 팬심 때문에 형성되어버린 팬심에 의한 과한 거품이니까요.
이만 글 마쳐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팡팡팡 작성시간 22.05.17 Star. 아 그러니까 인터뷰 내용이 토요타로가 직접 브로리 = 무의식,자의식의 극의 체득한 상태인 오공 베지터가 넘어야 할 벽이다 라고 한건가요? 혹시 인터뷰 링크같은건 없겠죠
-
답댓글 작성자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5.17 팡팡팡 네 현재의 오공과 베지터가 넘어야 할 벽으로 제시되었으니
당연히 이미 무의식의 극의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오공과
자의식의 극의를 사용할 줄 아는 베지터를 칭하는것이 되는 것이죠.
셀이라는 캐릭터를 독자의 편의에 맞게 완전체 셀 / 퍼펙트 셀로 구분하긴 하지만
작 내에서나 작가는 그저 셀이라고 칭하는 것처럼
극의도 손오공과 베지터의 기술 중 하나이니 굳이
' 무의식의 극의 상태인 오공이 넘어야 할 벽이다 ' 라고 콕 찝어서 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5.17 팡팡팡 원문 링크는 따로 없습니다 'ㅡ'
-
답댓글 작성자팡팡팡 작성시간 22.05.17 Star.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무의식의 극의보다 블루 오지터가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극의가 굉장히 강하게 묘사되긴 하지만 역시 퓨전이 압도적으로 강한 것 같아요 힘의 대회에서 초2 수준에서 포타라로 합체한 케프라가 블루 오공도 이기는거 보고 퓨전이 최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오공과 베지터의 최강 형태는 블루 오지터가 맞네요
-
답댓글 작성자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5.17 팡팡팡 https://youtu.be/q4Y0wCkSiYQ
팡팡님이 말씀하셔서 찾아보니 원문은 아니지만 유튜브는 찾았습니다.
8분27초 부터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말씀해주신 케프라 부분도 애니와 코믹스가 어느정도 차이는 있지만
결국은 비슷하게 묘사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히트라는 블루오공과 라이벌 격으로 제시되는 존재가 있는데도
천사 피셜로
' 이 이상의 선수는 없을지도 모르겠다 '라고 평가하고
자신들(오공)과 비교해도 별 차이 없다는 17호보다 강한 손오반과 막상막하였던걸 보면 합체가 사기긴 사기인듯 합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