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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보스 러시 콘텐츠와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작성자가디언 테일즈|작성시간22.12.16|조회수7,424 목록 댓글 77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12월 15일(목) 업데이트 이후 많은 기사님들께서 보스 러시와 관련된 의견을 주신 점 확인하여

개발진의 기획 의도와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에 대해 정리 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기획 의도


- 보스 러시는 다음과 같은 기획 의도로 만들어졌습니다.

- 길드 레이드 콘텐츠를 비롯한 여러 보스전에 보다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가이드 제시
- 너무 많은 숙제로 피로도를 주지 않는 콘텐츠 제작

- 길드 레이드 영웅들의 활용처 추가

 

현재 많은 기사님들께서 매일 해야 하는 새로운 숙제 추가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계신 점 확인하였습니다.

지금은 업데이트 이후 처음 콘텐츠가 추가되어 목요일에 보스 러시 도전 횟수가 충전된 상태이지만,

앞으로는 매주 월요일 일곱 번의 횟수가 충전됩니다. 

또한 달성한 점수는 누적되지 않고, 그 주의 최고 기록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이를 통해 보스 러시는 가볍게 플레이하자면 일주일에 한 번의 도전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여러 번 도전을 원하는 기사님은 원하는 날에 나눠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점수를 달성하기 위한 조합을 찾기 위해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익숙해지면 훨씬 적은 피로도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존 길드 레이드는 스펙이 낮은 기사님이 콘텐츠를 즐기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며,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한 번에 높은 수치의 강함을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개발진은 콘텐츠적으로 자연스럽게 단계별 성장을 할 수 있는 가이드가 필요하다 생각하였습니다.

이번 보스 러시가 그 역할을 수행하며, 보다 많은 기사님들께서 길드 레이드까지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즐기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방식이 들어가기보다는, 이월이나 기피 보스와 같은 복잡한 개념을 없애고, 

보다 자연스럽게 길드 레이드 진행 방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 새로운 보스
현재 이미 알고 있는 보스들만 나오는 것에 대해 아쉽다는 의견들을 확인하였습니다.
최상위 난이도의 경우 일부 패턴이 변경되었지만, 큰 틀에서 다르지 않고 신선함을 느끼기 어려운 점 충분히 공감합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러시에는 새로운 보스들을 추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액션 게임에서 새로운 보스의 경우 보스 제작부터 이펙트, 전투 패턴까지 굉장히 길고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기사님들께서 플레이하실 수 있게 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난이도 관련
보스 전투는 상대하는 보스와 속성에 따라 입힐 수 있는 대미지가 크게 달라집니다.
또한 그 주의 버프가 어떤 것인지도 점수에 큰 영향을 줍니다.
시즌 업적의 난이도 또한 카마존의 아티팩트 풀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듯,
이후 변경되는 보스나 버프에 따라 어렵지만 달성 조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가 시작되는 첫 주에 이런 내용이 자연스럽게 안내될 수 있도록 환경 조건이 설정되었어야 했으나,
저희의 부족함으로 충분히 고려되지 못했습니다.
보스 러시 및 보스 러시 관련 시즌 업적의 난이도는 실제 라이브 서버의 다양한 조건의 기사님들과,
실제 플레이하고 있는 개발진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내부 테스트 후 수치가 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내부 테스트에 따른 결과인 점 인지하고 있습니다.
보스 러시 콘텐츠는 실제 기사님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통해 예상 달성도를 검증해나갈 예정이며,
이번 주의 기록도 계속해서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적정 수준으로 난이도를 조절하고, 필요할 경우엔 목표 점수의 조정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충분히 기사님들께 설명이 이루어지지 못 한 점, 

그리고 루의 두 번째 전용 무기를 포함하여 기대에 미치지 못한 모습 보여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부족한 모습에 대한 사과의 마음을 담아 보상을 지급해 드리며 자세한 지급 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과의 보상 지급]

 

◆ 보상 지급 안내

- 기간: 12월 16일(금) 11:50 ~ 12월 22일(목) 23:59

- 보상: 2,000 젬

 

※ 보상은 계정당 1회,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보다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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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kiane | 작성시간 22.12.19 이거 하다가 탈모올거같아
  • 작성자Esprit | 작성시간 22.12.19 아니 이거 낼꺼면 스토리 내놓지 ...이렇게 민심나락가지 않았을텐데
  • 작성자퓨리낙스 | 작성시간 22.12.20 제발 횟수 제한이나 없애세요... 횟수 제한이 있는 컨텐츠를 시즌 업적에 넣은건 도대체 무슨 의도인거죠. 그 안에 못깰거 같은면 과금해! 라고밖에 안 보입니다;
  • 작성자myjgh | 작성시간 22.12.21 소과금 치곤 많이쓰고 초창기 부터 해온 유저로써 시즌업적은 다크소울을 지향하는 운영인지 뉴비나 라이트 유저는 접근조차 차단하는 컨태츠는 이해조차안되고 모든걸 돈으로 해결해야한다는건 아니지만 돈쓴 보람 1도 없게 만드는것도 맘에 안들고 모바일 겜을 만들어야지 난이도 컨탠츠들이 죄다 패드나 피시로 해야 쉬운 난이도 들 겜은 스트레스 해소 입니다 쌓이는게 아니고 그리고 카마돈 운빨은 언제해결되는건가 하다이번에 접습니다.
  • 작성자도로롱뇨로롱 | 작성시간 22.12.26 보스러시는 원래 있던 보스들이 나오는게 국룰 아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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