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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기술 피해 증가량 캐릭터들 현 상황 (23.5월 이전)을 알아보자.

작성자새싹거인|작성시간23.05.13|조회수2,581 목록 댓글 14

 

일반 공격 증가 캐릭이 추가가 되면서 전반적으로 아레나에는 많이 줄어든 듯 합니다.

쓰라면 쓸 수는 있는데 성적이 좋을 지는 의문이네요. 맵도 맵이고 메타도 메타고... 기술피해 쪽 영웅 성능도 그렇고?

 

기술 피해 자체가 무기스킬+ 연계기 데미지 라는 점에서 아레나에선 약세라 생각이 들기는 듭니다.

 

이 참에 기술피해 증가 영웅들의 현 시점을 한 번 주관적인 시점에서 알아봅시다. (되도록 객관적인 관점으로 보려 합니다)

 

 

< 영웅부터 들어가죠 >

 

대표적인 영웅 보면 "바리" - 바리는 이제 캐릭터성은 잡힌 듯 합니다. 

 

다만 길드레이드도 거의 퇴출 당한 느낌이고, 아레나도 약세에 캐릭터성만 남은 비운의 캐릭터가 된 듯 하네요. (알레프는 미안해..)

 

물론 오픈 초기는 바리 마리나 티니아 와 같이 3대장에 자리에 있었긴 하나... 지금의 바리는 "소중한 추억"뿐이네요.

 

단순한 메커니즘인 메이릴(무기)의 변경이나 2차 무기 시급 (특히 시급)바리의 캐릭터 정체성을 좀 찾아봐야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평타는 사거리가 긴 고정포탑인데 무기 스킬은 근접을 요구한다

 

이쁘긴함, 착하고, 베르단디 생각 남

 

 

그나마 기피증의 희망 을 보면 용사교 "베로니카"와 힐러 "미야" 정도 겠네요.

힐러야 워낙 RPG계열에서 중요한 직업군이나 보니 미야는 넘어가고, 굳이 아레나 쓰는 건... 뭐.. 스타일이거나 마이너 한 거 겠죠.

 

베로니카는 길드레이드 채용률도 있는 편(그렇다고 높은가.. 싶으면 그런가? 싶은)이고, 특수한 축복 기술, 범용성 좋은 연계기 등으로 

컨셉도 좋고 활용처도 있는 케이스라 봅니다.

 

모냐?미펜 자까님 움짤

 

다만 조합이 강제 되는 것 (자체 특능을 위해 무충 감소 영웅과 꼬마공주피규어) 는 안 쓰럽지만,

장단점이라 보면 또 맞는 말이다 싶네요. 그나마 기피증의 희망..이라 생각 됩니다.

 

3vs3이나 점령전때 많은 활약을 하기도 했고, 현 원정대의 스토리 주축이자 언제 올지 모르는 길드 점령전의 후보기도 하죠

(또 다른 후보는 이빨과 발톱? 레이+오르카 진영)

 

"비슈바크" 의 경우는 원거리 화속용 길레파츠, 아레나는 볼케닉 혼  각각 쓰란 곳 찾아간 느낌.

다만 기피 비슈바크... 아레나에서 쓰는 사람 못 봄. (길레도 저조한 평가)

비슈 논란 궁금하다

 

"엘레노아"의 경우는 그냥.. 광속 레이드 원거리의 고정멤버가 되었죠. (가끔 근거리 파티에 기피증으로 참전하기도 하지만)

그나마 광속성 콜로세움과 길레 + 지원가라는 타이틀 정도는 자리 매김 했다 생각 됩니다.다만 캐릭터성은 단편집도 적고, 출연도 적고... 천계 나올 때 까진 라피스급일지... 그냥 부자 겸 신앙심 캐릭 정도?

 

근데 얘는 반반 섞인 케이스라 뭔가 뭔가함

 

 

"오그마"의 경우는 2차 무기를 아주 잘 받은 케이스라 생각 됩니다.

일반공격 마지막타에 방깎이 생기고, 남자의 로망을 담은 기체 변신, 콜로세움, 길드레이드 활약 

 

노잼 오그마에서 슈팅 오그마 이게 바로 2차무기의 참 효과라 생각 됩니다.

 

 

반대격은 요번 "란" 이겠네요. 구세대 영웅의 란 2차무기라 인상깊었지만..

아레나용은 좀 아닌 거 같고.. (아레나는 짱짱 좋은 명경지수 씁시다.)

 

느낌상은 무속성 원정대에 한 번 써보거나 콜로세움 도전격? 요즘은 전사 메타기도 하니 (좋단 소리는 못 들은 거 같네요)

근데 2% 부족하다. 평타는 괜찮아 보이는데 무스가 영... 시원하지도 않고 연계치가 높은 것도 아니고

 

 

 

< 아레나의 경우를 보면 > 

 

1. 맵이 좁다 = 기술 쓰기도 전에 맞는다. (센시 좁은 맵, 파이트 클럽)

좁을 경우는 웬만하면 쓰지 말라 급의 경고

 

2. 맵이 넓다 = 사거리가 긴 캐릭터에게 맞는다. (에리나 방패어택, 중거리 영웅 리리스, 원거리 리나 , AA72 , MK2 등등)

(유적, 마법학교, 서바이벌 등)

 

그나마 기술피해 영웅의 경우는 맵이 넓을 수록 피할 곳이 많을 수록 괜찮기는 한데... 전반적으로 아레나가 짧게 끝나는 메타상

못 쓸건 아닌데... 뭔가 애매해진 포지션

기피는 그냥 일반 아레나는 쓰지 말란 개발자의 의도일수도 있구요.

 

https://trees.gamemeca.com/mecareport-guardiantales-tip-210707/

맵들 분석 하면서 예전에 국민트리에서 적은 글을 참고 했습니다.

옛날 글이긴 하나 맵 자체의 의도 분석은 참고가 되었으니 궁금하신 분은 참고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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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갬성이라 좀 길어졌네요. 주관적인 성격이 좀 많을 수도 있구요.

 

 

그냥 까놓고 말하면

 

"기피.. 왜 있음?" 

 

싶네요. 원거리 피해증가, 일반공격 피해 증가, 치명타 등등도 있고,

차라리 <원피증+기피>, 광속의 엘레노아 처럼 반반(속성공+기피)섞거나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봅니다.

 

무기기술+연계 딜량이면 솔직히 길드레이드 데미지라도 좋아야 하는데 방깎에게 밀리니 이건 뭐...

 

 

 

빠진 기술 피해 영웅이 있으면 이야기 바랍니다.

약간 섞인 영웅은 제외 (미래 기사 총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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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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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새싹거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5.19 맨 하단 글이라면 , 온점을 안 찍은 실수 같네요. 원피증+기피를 섞는 느낌으로 둔 것으로
    엘레네오는 말씀주신게 맞습니다. 기피를 넣을 거면 좀 섞자란 취지네용
  • 작성자우유전차 | 작성시간 23.05.13 기피증은 이제 아레나 말고 마레나에서 넓은 맵 걸리면 일피증 캐릭들 밴하는 거 말고는 답이 안 나오죠.

    코어비슈는 화속+기피 듀얼파벞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새싹거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5.13 그래도 비슈는 나름 아레나/ 길레 나뉜 느낌이라 사용 유저 수는 적어도 입지는 있다 생각하네요.
    문제는 클로는 괜찮은 선택지인 반면, 코어 비슈는 뭔가 아쉽네요
  • 작성자Esper Q.LEE | 작성시간 23.05.13 아레나 기피증이면... 사실상 무무기 베로 아니면 힘든거 같죠.

    바리는 보스러시에서 생각보다 좋습니다.

    1분짜리 길레에서나 무기 예열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 4분짜리 보스러시에선 예열 충분히 되고, 본인 특능 때문에 딴딴해서 생각보다 잘 안죽고.

    물론 고점유저들은 안쓰겠지만, 모두가 고점을 노리진 않을테니
  • 답댓글 작성자새싹거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5.13 쓸만하다 와 좋다의 경계선이 참 무서운 것 같습니다.
    대부분 게이머들은 OP나 1티어를 찾기 마련이니까요.

    바리가 성능이 나쁘다라고 하면 아니지만 최상위 선택지란 느낌은 적은게 현실이라 봅니다.

    그러니 2차를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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