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사님
https://m.cafe.daum.net/KDianS/WyHN/9225?svc=cafeapp
https://m.cafe.daum.net/KDianS/cBMF/566?svc=cafeapp
해당 질문 사항과 관련 키워드로 서치했을때 2개 질문글을 찾았지만 첫번째 분께서 답댓글로 질문하신 내용이 제가 궁금한 내용인데 답을 찾을 수 없어서 남기게 되었습니다
24기출 1번에서는 ’제품부족분에 대해 부채를 인식할 때 장부상원가밖에 주어지지 않았으니 원래는 현행대체원가로 밖에서 매입해야하지만, 어쩔 수 없이 원가를 이용해야된다‘ 가 강사님이 답변 주신 내용이고 연습서에서도 그렇게 학습했습니다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부분은 첫번째 글의 댓글과 같이
제품은 회사에서 만드는 것이니 원가를 사용하고
상품은 밖에서 사오는것이니 현행대체원가를 사용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전에서 연습서 문제와 같이 제품에 대해
장부원가, 현행대체원가가 모두 다 제시되고 부족분에 대해 부채를 인식해야하는 문제가 나온다면 24기출에서 장부원가를 사용해서 계산하게 나왔음에도 현행대체원가를 사용해서 계산하면 될까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