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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벨린〃

[토론]시벨린 리노 정리 + 개인생각

작성자알아서 뭐해|작성시간21.03.30|조회수2,020 목록 댓글 20

일단 뚜뚜님이 게시하신 글을 퍼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부분색깔 수정과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기존 스킬 관련 부분은 테일즈 위키 정보를 참고 하였습니다.

 

ⓟ 진홍의 사신

경직되지 않으며, 공격 시 대상에게 <발화>가 걸린다.

ㆍ대상 : 자신

ㆍ나쁜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감소 : 80%

ㆍ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 10%

 

ⓟ 매력 발산

ㆍ대상 : 자신 & 팀원 다수

ㆍ조건 : 반경 60 이내에 팀원인 여성 캐릭터 존재

ㆍ모든 능력치 증가 : 1% -> 애교 (실상 있으나 마나)

ㆍ이동 속도 증가 : 2

 

ⓟ 용병술

케렌스 우가 전수해준 용병술. 콤보 시간이 3초 증가한다.

팀을 맺고 있는 경우, 페어로 활동했던 기억을 되살려 팀원과 자신의 최대 HP가 증가한다.

 

ㆍ대상 : 자신

콤보 유지 시간 증가 : 3초

-> 후딜레이를 3초 늘린다는 건지/ 후딜레이와는 별개로 그냥 콤보가능한 3초를 준다는건지 헷갈리는 표현

테섭에 넘어오는 상태를 봐야 알듯

개인적으로는 막시민이나 보리스처럼 범위기 후딜을 없애서 후고 손목하나만 쓰게 되길 바랐는데

콤 유지 시간 증가를 넣어줘서 당황스럽네요

게다가 패시브에 이부분이 있어서 토글스킬이라 후고가 온/오프가 가능한 이자크 스킬과는 다른느낌이라

온/ 오프가 불가능한거 아닌가 싶어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ㆍ대상 : 자신 & 팀원 다수

ㆍ조건 : 팀을 맺고 있음

ㆍ최대 HP 증가 : 10% -> 분명 좋은 효과이나 폭주에는 악수로 작용할 수도 있음. 허나 폭주을 쓸거 같진 않습니다.

 

ⓟ 오를란느 계승자

오를란느 공국의 대공 계승자이자 이스핀의 오빠인 베르나르 조프레 드 오를란느.

팀 내에 이스핀이 있는 경우, 피격 피해량이 감소한다. ①이스핀을 공격하는 대상을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힌다.

ㆍ대상 : 자신

피격 피해량 감소 : 10%

ㆍ추가 피해 : 10%

-> 이스핀이 가진 시벨린 페어? 효과랑 동일

 

ⓣ버서크

스킬이 지속되는 동안 ①공격력, 이동속도 상승. 딜레이, 방어력 감소. 피격 시 경직되지 않는다. -> 복붙하셨나요?

ㆍ대상 : 자신

레벨공격 피해량(%)피격 피해량(%)선 딜레이(%)후 딜레이
(%)
이동 속도
1104-20-203
2258-20-203
34012-20-203
45516-20-203
57020-20-203
극한 13020-20-203

-> 버서크 퍼뎀 20% 에서 30%으로 증가 허나 어차피 버서크 같은 댐증 스킬고려해서 퍼뎀 숫자 놀이할꺼면

버섴 자체가 어찌보면 죽으면 다시 써야 되는 스킬이라 은근 딜로스 발생하니 그냥 차라리 생퍼뎀을 늘려달라고 생각한적도 있습니다.

 

마스터리 -> 개인적으로 벤야처럼 파티원들 딜이랑 본인딜 같이 올라가는 마스터리도 생길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없네요ㅠ

<버서커>공격 성공 시, 공격 피해량에 비례하여 자신의 HP 회복

           회복량 : [공격 피해량] × 0.05, 최대량은 최대 HP의 10% 

-> 채널링 쓰라고 방어 보완하라고 넣은 마스터리인지는 모르겠는데 딜을 포기하면서까지 쓰진 않을꺼 같습니다.

<불굴>공격 성공 시, 자신에게 <불굴>이 걸림

           공격 피해량 +[중첩량]%, 피격 피해량 -[중첩량]% 

-> 주로 쓰게 될거 같은 마스터리 [중첩량]%이 몇이될지가 관건

<폭주> : 마스터리 선택 후 받은 누적 피해량이 [최대 HP]의 3배 이상이면, [최대 HP] ÷ 1,000 초 동안           공격 피해량 +300%, 매 초 최대 HP의 10% 만큼 HP감소

-> 현재 컨텐의 메타로 보면 절대 발동조차 할 수 없을거 같은 스킬에 절대 못버틸거 같은 패널티

게다가 현재 맥뎀에 막혀서 쓸모조차 없을거 같은 마스터리 

 

본인딜이 70만 정도면 폭주시 200만에 막혀서 제대로된 스킬효과도 못보거니와

아퀼에 기운 운용만 잘해도 맥뎀 뽑는 분들 계시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 마스터리라고 생각됩니다.

맥뎀 제한이 있는 구조상 맥뎀을 뚫을 수 있는 추뎀쪽으로 잘 만져도 될거 같은데 

광전사 컨셉 시도한거 같은데 정말 쓸 수 없는 마스터리를 내놓아서 매우 안타깝네요

 

게임을 안해보신건진 모르겠는데... 피통 30만만 되어도 90만이상 딜을 보스한테 받아야 발동되는데

현실적으로 발동이 가능하다고 보는건지.....

 

상황따라 마스터리 변경해서 운용하는것도 참 게임의 재미요소 일텐데 매우매우 아쉬운 부분

 

ⓟ하드 스킨

[DEF] 자신의 피부를 단단하게 단련시켜 ①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한다.

ㆍ대상 : 자신

레벨피격 피해량 (%)
1-3
2-5
3-7
4-9
5-12
극한 1-3
극한 2-5
극한 3-7
극한 4-9
극한 5-12

ㆍ보정 공식 : ([기본 피격 피해량] × 3 + [피격자 DEF] ÷ 25) ÷ 100 %

-> 기존에 알고 있던 공식이랑 다를것 없는거 같습니다. 뒤에 100% 표현이 붙어서 혼동됐으나 뒤에 100% 부분은 없다고 쳐도 무방할 듯

즉 피격 피해량 줄여주는게 맥시멈 -12가 아닌

(하드스킨 마스터시 피격 피해량 12%) x 3 + (피격자 DEF) ÷ 25) 이라고 생각됩니다.

 

도발

상대방을 흥분시켜 공격에만 치중하게 만듬으로써 ①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기술.

ㆍ대상 : 적 다수

ㆍ효과 범위 중심 : 시전자 -> 홍룡, 리체 허술 박약 처럼 범위지정이면 좋겠지만 안해주겠죠?

 

레벨공격 피해량(%)피격 피해량(%)지속 시간
12-230초
24-430초
36-630초
48-830초
510-1030초
극한 120->1020->-102분이상?->30초

-> 피격피해 부분에 - 가 붙어서 혼란스러웠는데 그냥 오타라고 생각합니다.

몬스터한테 걸리는 스킬이다보니

공격 피해량 (몬스터가 쎄짐=몬스터한테 맞는 딜이 아파짐) 10% / 피격피해량 (몬스터가 맞는 피해량 증가=유저딜이 쎄짐)이라고 생각합니다.

 

-> 도발이 기존 공피 20% + 피격피해 20% 에서 10%/ 10%로 공격피해쪽(유저한테 들어오는 딜)은 상향된 부분이지만

제일 중요한 피피 부분에서도 같이 하향이 들어갔습니다.

 

현재 메타는 디벞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데 일단 쿨타임 기존 30초 넘는 쿨타임에서 30초로 감소 즉 너프되었습니다.

이는 전캐릭 비슷하게 가는 메타라 인지는 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다른캐릭들은 디버프가 없었는데 새로 넣어주면서 30초 쿨을 걸어버린 것이고

시벨린은 도발 디버프가 있었는데 기존 디벞의 상향이나 유지 없이 그냥 지속시간을 내려버렸습니다. 

여기서 버섴 10%으로 땜빵되지 않냐? 하실 수 있습니다.

 

되겠죠? 솔플에선? 근데 파티컨텐에서는 본인딜은 그대로지만 파티원들이 10% 딜을 더 넣을 수 있던게 줄었는데 그만큼 손해보는 부분을 

본인 딜로 상쇄가 될지가 관건 이겠네요 아마 불굴의 [중첩량]이 어떻게 될지 어떤메커니즘일지가 관건일거 같습니다.

 

로아미니 같은 경우는 본인 딜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엄청난 파급력있는 디버프로 인해 다른격수들의 딜이 엄청 올라가기 때문에 파티에 선호하는 캐릭중 하난데

 

기존 디벞에서 이렇게 변경되는건 지금으로서는 너프라고 밖에 생각이 안드는데

일단은 지켜봐야겠네요

 

마스터리

ㆍ<기만> : 최소 회피율 -10%

ㆍ<경멸> : 최소 명중률 -10%

ㆍ<조롱> : 공격 피해량 증가 제거

-> 주변분들 의견을 들어보니 현재 메타에 기만이나 경멸은 쓸모가 없다고 하시니 아마 조롱을 주로 쓰게 될거 같습니다

다만 원래 도발 자체에 최소 명중률/회피율 효과도 있었던 거로 기억해서 뭔가 줬다 뺏긴 느낌은 납니다...ㅎ

 

 

[STAB] 연속적인 강한 찌르기 공격을 한다. 레벨에 따라 찌르는 횟수가 틀려진다. -> 제가 맞춤법을 완전 정확하게 지키는 사람도 아니고 가끔 헷갈릴때도 있고 실수 할때도 있는데 이 표현은 상당히 볼때마다 거슬립니다....ㅎ 

달라진다로 수정바랍니다...^^

 

ㆍ대상 : 적 단일

ㆍ사정거리 : 무기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중 딜레이(초)
1113022450.5
2213122450.5
3313322450.5
4413422450.5
5513522450.5
6613632450.8
7713732450.8
8813832450.8
9913932450.8
101014032450.8
111114042451.2
121214242451.2
131314442451.2
141414542451.2
151514552451.3
161614652451.3
171714852451.3
181815052451.3
191915062451.4
202015262451.4
212115472451.4
222215572451.4
232315582451.4
242415782451.4
252515992451.4
262616092451.4
2727160102451.4
2828162102451.4
2929164112451.4
3030165112451.4
극한 11280112451.4
극한 2292283112451.4
극한 3294286112451.4
극한 4296288112451.4
극한 5298294112451.4
극한 6298300112451.4
극한 7298305112451.4
극한 8300319112451.4
극한 9300333112451.4
극한 10300370->35012->11230->2451.4

-> 기존 10212% -> 리노 후 9432%

쌍룡격

-> 시벨린 평타 자체가 근거리라 과연 쓸지 의문/ 창벨린이 급할땐 콤보 효과 없이 원거리용으로 쓸 수도 있을거 같긴합니다.

 

[STAB] 상대를 향해 빠르고 강하게 찌르는 공격을 연속으로 퍼붓는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발동된다.

 

ㆍ대상 : 적 단일

ㆍ사정거리 : 16

ㆍ최대 유지 가능 시간 : 10초

ㆍ피해 주기 : 1초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쿨타임
1250250723010초
2255225823010초
3260207923010초
4265213923010초
52701981023010초
극한 113121023010초
극한 22923151023010초
극한 32943181023010초
극한 42963211023010초
극한 52983281023010초
극한 62983341023010초
극한 72983401023010초
극한 83003561023010초
극한 93003711023010초
극한 103003901023010초

 

 

 

투룡

 

[STAB] 한 점에 응축시킨 투기를 직선으로 뿜어내는 기술. 화려하고 강한 관통력을 보여준다.

 

ㆍ대상 : 적 다수

ㆍ효과 범위 시작 : 시전자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효과 범위(길이/너비)중 딜레이(초)
140190228532/220.8
245190228532/220.8
350190228532/220.8
455190228532/220.8
560180328532/220.8
670180328532/220.8
780180328532/220.8
890180328532/220.8
9100170428532/220.8
10120170428532/220.8
11125170428532/220.8
12126170428532/220.8
13127175428532/220.8
14128175428532/220.8
15129175428532/220.8
16240175428532/220.8
17241180428532/220.8
18242180428532/220.8
19243190428532/220.8
20244195428532/220.8
극한 140312428532/220.8
극한 2292315428532/220.8
극한 3294318428532/220.8
극한 4296321428532/220.8
극한 5298328428532/220.8
극한 6298334428532/220.8
극한 7298340428532/220.8
극한 8300356428532/220.8
극한 9300371428532/220.8
극한 10300500->3905->4200->28532/26->32/221.5->0.8

-> 스킬 나가는 모양으로 봐서는 고질적인 투룡의 범위문제가 고쳐진거 같았는데 오히려 줄었네요?

 

비연

 

[STAB+HACK] 무기에 기를 집중시켜 강력한 충격파를 날린다. 레벨에 따라 갯수가 틀려진다. -> 달라진다 수정바람

 

ㆍ대상 : 적 단일

ㆍ사정거리 : 24 -> 사정거리 그대로라 아쉽네요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중 딜레이(초)
1231012850.9
2333012850.9
3535012850.9
4620022850.9
5821022850.9
6922022850.9
71115032850.9
81216032850.9
91417032850.9
101513042850.9
111713542850.9
121814042850.9
132011052850.9
142111552850.9
152312052850.9
162410562850.9
172611062850.9
182712062850.9
192911072850.9
203011572850.9
213212072850.9
223311082850.9
233511382850.9
243611682850.9
253811982850.9
263912182850.9
274111092850.9
284211392850.9
294411692850.9
304512092850.9
극한 1222092850.9
극한 229222292850.9
극한 329422492850.9
극한 429622792850.9
극한 529823192850.9
극한 629823592850.9
극한 729824092850.9
극한 830025192850.9
극한 930026292850.9
극한 10300250->27510->9250->2851->0.9

-> 25% 퍼뎀상승 35% 크리배율 상승 1타수 감소 중딜 0.1초 감소

 

홍룡등천

 

[STAB+HACK] 마치 용이 굼실거리듯 춤을추며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기술.

 

ㆍ대상 : 적 다수

ㆍ사정거리 : 32

ㆍ효과 범위 중심 : 마우스 클릭 지점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효과 범위(길이/너비)중 딜레이(초)
138190331032/321.2
241190331032/321.2
344190331032/321.2
447190331032/321.2
550180431032/321.2
654180431032/321.2
758180431032/321.2
862180431032/321.2
966170531032/321.2
1070170531032/321.2
1175170531032/321.2
1280170531032/321.2
1385170531032/321.2
1490170531032/321.2
1595170531032/321.2
16240175531032/321.2
17241175531032/321.2
18242180531032/321.2
19243180531032/321.2
20245190531032/321.2
극한 138252531032/321.2
극한 2292255531032/321.2
극한 3294257531032/321.2
극한 4296260531032/321.2
극한 5298265531032/321.2
극한 6298270531032/321.2
극한 7298275531032/321.2
극한 8300287531032/321.2
극한 9300300531032/321.2
극한 10300415->3155250->31032/321.5->1.2

-> 개인적으로 홍룡이 중딜 1초만 되어도 좋겠다고 늘 생각하는데 정말 야금야금 줄여주시네요...

최강 딜레이 스킬 하나는 무조건 가져가야 하는 시벨린입니까..?ㅠ 

 

홍룡연격 -

> 평타가 근거리인 시벨린이 과연 쓸지가 의문/ 더군다나 채널링의 고질적인 쿨타임 문제(스킬한번 삑나면 10초동안 스킬을 다시 못쓰는 문제점)와

채널링동안 무방비 상태로 노출돼서 방어에 취약하다는 점 (포션섭취불가, 패턴피하기 불가) 의 단점때문에 사장될 가능성이 매우 크지만 일단 넘어오는거 지켜봐야겠습니다.

 

[STAB+HACK] 대상을 향해 붉은 용 2마리가 날아가는 듯한 공격을 가한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지속된다.

 

ㆍ대상 : 적 단일

ㆍ사정거리 : 16

ㆍ최대 유지 가능 시간 : 10초

ㆍ피해 주기 : 1초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쿨타임
1250250725710초
2255225825710초
3260207925710초
4265213925710초
52701981025710초
극한 112161025710초
극한 22922181025710초
극한 32942201025710초
극한 42962221025710초
극한 52982271025710초
극한 62982311025710초
극한 72982351025710초
극한 83002461025710초
극한 93002571025710초
극한 103002701025710초

 

 

폭격 -> 비슷한 스킬이 클로에한테도 있지만 쓰시는분 못봤습니다. 이역시 일단은 사장될 거 같은 스킬인데 넘어오는거 봐야 할거 같습니다.

 

[STAB+HACK] 자신의 주변에 창이 폭격하듯 떨어지고, 주변의 적들은 지속 피해를 입는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발동된다.

 

ㆍ대상 : 적 다수

ㆍ효과 범위 중심 : 시전자

ㆍ최대 유지 가능 시간 : 10초

ㆍ피해 주기 : 1초

 

레벨습득레벨위력(%)타격횟수크리티컬배율 (%)효과 범위(길이/너비)쿨타임
1150410227036/3610초
2160260327036/3610초
3170185427036/3610초
4180185427036/3610초
5190185427036/3610초
6200185427036/3610초
7210185427036/3610초
8220185427036/3610초
9230185427036/3610초
10240185427036/3610초
극한 11224427036/3610초
극한 2292226427036/3610초
극한 3294228427036/361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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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알아서 뭐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3.31 [테스트]뚜뚜 불굴이 이스핀 프로모션같은 개념 아닌가요?? 몬스터 잡아서 스텍쌓는??
    무빙시 풀리거나 하면 것도 딜로스인데
    이게 스택이 유동적으로 계속 풀리는것이냐 하는 것도 관건이고
    조건부 스킬은 개인적으로 불편이 따라온다고 생각하는데
  • 답댓글 작성자[테스트]뚜뚜 | 작성시간 21.03.31 알아서 뭐해 비슷할 거 같긴한데 설명에는 그냥 몬스터 때리면 계속 쌓이는 거 같아서 그렇게 어렵진 않아 보이네요
  • 답댓글 작성자알아서 뭐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3.31 [테스트]뚜뚜 그렇다면 이스핀 프로모션보다는
    이자크 지속딜넣을시 댐증이랑 비슷하겠네요?
    이게 이자크에도 비슷한 개념이 있는데
    실제로 그 이득을 크게보지 않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자크 같은 스킬개념이면
    불편할거 같습니다
    보스잡는 동안 딜계속 넣을수록 댐증 딜끊기면 초기화
    이런개념이라면 말이죠?
    이럴거면 차라리 없애고 퍼댐 늘려주는게 낫다는 생각입니다
    특정상황에서는 댐증도 제대로 못받을텐데 있으나마나한 개념이 될가능성이 있는것보단 차라리 삭제 -> 기존스킬 퍼댐조정
  • 답댓글 작성자[테스트]뚜뚜 | 작성시간 21.03.31 알아서 뭐해 확실히 이자크처럼 상태가 유지된다면 불편하겠지만 콤보유지중이라는 문구는 따로 없어서 나오는 거 보고 피드백으로 수정요청해도 안 늦을 거 같네요
  • 답댓글 작성자알아서 뭐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3.31 [테스트]뚜뚜 지금으로서는 바라던거 된부분은 거의 없는거 같고
    발화만 바라던거 된거 같고
    텍스트만 보면
    리노 괜찮게 된거 같은데? 라는 느낌은 하나도 안드네요...ㅠ
    복잡하게 다 꼬아놔서 혼동만 주고
    옆동네는 그냥 보자마자 괜찮네? 나오는거 같던데...
    시벨린 리노는 다들 감이 안오시는지
    피드백도 없는거 같고
    일단 테썹나오는거 보고
    예상했던대로 정말 된다면
    하지말라는 거겠죠 뭐ㅜ
    1년넘게 기다리고 4개월 더 기다려서 받는 리노가 이런 느낌이라면...
    다들 아무리그래도 지금보단 낫게 만들어주지 않겠냐? 안일하게 보는거 같아서 좀 ... 운영진을 믿는건지...
    답답하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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