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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벨린〃

[잡담]시벨린 리노에 대해서도 왜 그런식으로 리노를 진행하였는지 설명 바랍니다...

작성자알아서 뭐해|작성시간21.04.16|조회수1,171 목록 댓글 8

이번에 어비스 공지 보니

 

어떠한 생각으로 그러한 패치를 진행한건지 설명해주던데

 

리노부분에 대해서는 왜 이런방향으로 패치를 했는지 설명해줄 생각 없으신가요..?

 

매위 거래글만 봐도 막가파식 리노 패치에 상당히 실망해서 꼬접하는 시벨린분들 많이 보이는데

설명이라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폭주

-> 어떻게 쓰라는건지.. 사전 공개된 것보다 발동조건이 까다로워진 이유는 무엇인지

-> 무슨 생각으로 도입한건지

-> 유저들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내놓은 스킬이 맞는지

그 판단의 근거는 무엇인지

-> 차라리 마스터리에서 삭제하고 이스핀 농레 같은 형식으로 추가 해주실 생각은 없는지

채널링

-> 근거리 캐릭들한테 불리한 채널링 시스템을 세종류나 도입한 이유

채널링의 단점에 대해서 현재 인지하고 있는지

(신미 적용 불가, 스킬 사용 도중 스킬이 끊기면 쿨타임에 걸려서 멍때려야 하는부분, 채널링 시전동안 포션섭취 불가능한 부분

근거리 캐릭의 경우 패턴피하기 힘든부분이 존재하는데 그자리에 그대로 굳어서 스킬을 쓰는 근거리 채널링 형식은 일반 근거리 스킬을 쓸 때보다 더 패턴을 피하기 어려움)

-> 그럼에도 꾸준히 밀고나가는 이유가 무엇인지

-> 개선 해 줄 생각이 있는지

도발

-> 레어, 시드등 보상의 차이를 두는식으로 파티플레이를 선호하는 방향의 패치가 주로 진행되는데

파티 플레이에서 중요한 디버프의 효율을 너프한 이유가 무엇인지? (기존20->리노10)

지속시간을 줄이면서 효율까지도 너프한 이유가 무엇인지

추가) 원거리 캐릭들한테 보스와 일정거리 가까워져야만 들어가는 캐릭중심 디버프를 추가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미 리체의 허술, 박약같은 위치 지정 디버프의 좋은 사례가 있는데

이를 본떠서 디버프들 시전방식을 위치 지정으로 변경할 생각은 없는지

퍼뎀조정

-> 선공개 된 계수보다 테섭과 본서버에서 하향된 수치로 넘어온 이유가 무엇인지?

조건부 스킬 추가

-> 조건 부 스킬로 댐증20%를 추가해주셨는데 그냥 추가만 한게 아니고 기존 퍼댐을 하향하셨는데

댐증20%를 고려해서 스킬퍼뎀을 조정하였단건데 그럼 어차피 숫자놀이 할 것이라면 유저들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조건부 댐증기는 대체 왜 추가한 것인지? 유저한테 부담만 되는 부분을 단순히 보여주기 식으로 패치를 한것인지?

대다수의 시벨린 유저들이 이 조건부 스킬에 대해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다는것을 알고있는지?

(댐증20%가 생겼으나 기존퍼댐을 하향했기 때문에 실상 그렇게 쎄지지도 않았음 결국 기존과 비슷한 댐지 수준에 불편함만 추가되었기 때문에 너프란 생각도 들음)

피격 피해 패널티

피격 피해 패널티를 계속 유지할 생각이라면

하드스킨의 공식을 티치 프로텍션처럼 순디펜이 아닌 도핑이 포함된 최종 디펜으로 공식을 변경해줄 생각은 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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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알아서 뭐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4.16 저말고도 단순한 시벨린의 특성에 반해 키우시는분들이 많았는지
    피로감이랑 불편함 느끼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ㅋ
    피로감을 감수할만큼 딜적으로 확 쎄진것도 아니고 도긴개긴인 상태에 피로감만 추가되고 파티버프의 효율은 떨어졌으니..... 불편함이랑 피로감을 참고 할만한 이유도 없고...
    지금 리노는 단순 보여주기식 리노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서
    정말 운영진의 의도가 궁금합니다........아무리 생각해도 보여주기식 같아서...
  • 답댓글 작성자[하이아칸]르비야결혼해줘 | 작성시간 21.04.16 알아서 뭐해 동감합니다 ㅠㅠㅠ ㅠㅠㅠ

    까짓거 피로감 더해진 대신 이를 감내할만큼 강해진거면 말 없이 그냥 게임 했을텐데 그게 아니라 그냥 피로감만 더해진 상황이니 더 불만이 많을 수 밖에...

    루시안/시벨린도 슬슬 불만 나오니까 급하게 공지 올라온 감 없지 않긴한데 ㅠ 이런식일줄은 몰랐네여...ㅜㅜ
    가뜩이나 유저수도 없는데 화력이 나올진 모르겠지만... 마지막까지 문의해봐야겠습니다...
    모쪼록 다들 만족스러운 패치가 될 수있길....
  • 작성자Cosy | 작성시간 21.04.16 1. 폭주 : 쓰려면 최대hp 5배맞아야함 > 기운까지않는이상 생각보다 안아픔 > 기운깠을때 hp25만기준 8만포션 16번정도 쓰면 되는데 머루는 그전에 끝나고 어비스에서나 쓸 수 있음 > 그러나 60초유지 10분쿨+ 얼마나 맞았는지 나오지도 않아서 조절도 불가능 ㅋㅋㅋ 현재 아예 쓸모없는스킬이고 진짜 수정해줘야한다고 생각함
    2.채널링 : 채널링은 딱히 신경안씀 왜냐? 주스킬 연, 비연 살려주고 추가로 패치해서 그저 편의성 패치로 밖에는 안보임 딱히 효용성 없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함 스페르첸트 칠때 아주좋음
    3. 조건부 스킬 : 조건부스킬로 인해 편의성이 감소한점 > 이부분은 딜 적으로 증가했으면 토로하지 않았을 불만인것 같음
    4. 피격 피해 페널티 : 하드 스킨 스킬 정보창보면 '캐릭 DEF'이라고만 나와있음 다른 순수 능력치만 보는 애들은 '캐릭터 본래 def'이라고 나와있음 이말은 곧 시전자 def로 도핑값을 포함한다는 소리같은데 직접 실험해보시고 말씀하시는건지 궁금

    마지막으로는 진짜로 리체 기준 상향 평준화를 외치더니 리체보다 안좋고 시벨린 편의성은 물론 원래 괜찮았던 공격부분은 편의성 뺏어가면서 그대로 만들어놓고 리노라고 내놓은게 이따위라니
  • 답댓글 작성자Cosy | 작성시간 21.04.16 캐릭터 피격 페널티랑 방어 관련 스킬 이대로 냅둘거면 진짜로 딜 더 올려줘야 맞는건데 진짜 무능합니다 ㅠㅠ
    아니면 개인적으로 크리 피격 감소 80프로랑 도발 커서 중심 스킬로 롤백해 주시면 아무말 안할 자신잇는데 진짜 너무한거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알아서 뭐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4.16 2. 채널링 스킬은 기존스킬하나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서 편의성이랍치고 넣은게 아니꼬운 부분도 있고
    계속 들이미는게 이해가 안가서 작성하였습니다. 문제점을 알고나 있는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3. 동의합니다. 불편함을 감당할 만큼 딜 적으로 눈에 보이게 상향 됐다면 불편함을 참고 했겠죠
    4. 이전부터 순수디펜으로 알고 계산했었는데 과거 오니암님의 하드스킨 공식봤을땐 도핑없이 순수디펜으로만 실험한 부분이 있어서 애매하긴 하네요.
    이부분 제가 잘못 알고 있던것이라면 설명을 해줄거라 생각합니다.
    기존에 공식같은걸 제대로 고지하지 않고 유저가 스스로 계산해서 알아내게 부분이 있으니
    티치 프로모션도 처음엔 그냥 mr 표시만 있다가 유저분이 계산했을때 뭔가 이상해서 문의하니 시전자 def으로 표현이 바뀐거로 알고 있어서
    추가) 제가 실험해보려고 했으나.. 디펜자체도 피격댐에 영향이 있다보니 이게 디펜이 올라가서 피격댐이 준건지...
    하드스킨의 효과인지...애매해서 제능력으론 답을 내릴 수가 없네요ㅠㅠ
    운영진이 억울하면 제대로 명시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ㅠㅋ
    따로 문의를 넣어보든가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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