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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응답 v8.81 패치 만족도 설문조사 요약

작성자뚜뚜| 작성시간24.01.19| 조회수0|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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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하이아칸]신이난다 작성시간24.01.19 아퀼> 어비스 성장 체감은 확실하게 패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스텟 차이도 다시 패치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부캐릭터도 최대 3개까지는 개방했으면 좋겠습니다! 1캐릭터만 키우기에는 성장 속도가 너무 느려요. 캐릭터 한 개로 스펙업 하기에는 너무 현실적인 구조가 부족해요. 쥐몰이 사냥터/ 채집이 있지만 사냥터 자체에 유저가 너무 몰려 있고 + 매크로, 맵 자체도 겹치는 구간이 많아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이클립스 사냥터의 보상을 더 상향하고 채널화 시켜서 많은 유저가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칼바람빌런 작성시간24.01.19 신이난다님 말씀에 절대적으로 공감하는게

    테일즈위버에서 순수하게 사냥으로 돈벌이 할 수 있는 RPG 게임 취지에 맞는 사냥터가 쥐몰이 하나 뿐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허상, 태청 등의 노가다 제외)

    테일즈위버에서 수 많은 맵들 가운데 지하요새 하나뿐이라는게 게임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현재 게임 시스템 상 캐릭터 하나의 보상으로는 스펙업을 할 수 있는 구조가 안나옵니다

    여러 의견 중에서 다명의로 인해서 1캐릭 유저들의 상대적 박탈감 및 스펙업 속도가 뎌디다고 의견이 나왔는데

    그로인해 다명의를 막아라라는 것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다명의를 하는 이유가 캐릭 하나로는 스펙업이 힘들다는 점 때문인데
    다명의를 막는다고 1캐릭 유저의 스펙업이 빨라지지도 박탈감이 사라지지도 않습니다

    근본적으로 1캐릭을 하던 부캐릭을 함께 돌리던 노력 하는 만큼의 스펙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재화가 벌리는 사냥터를 늘리던가 하는 등의 패치로 가야하지

    다명의 사용을 못하는 유저가 있으니까
    다명의도 막아라는 현 시점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다명의를 막고 완전한 1캐릭 체제로 간다한들 현재 상황에서는 현질 이용만 늘어날 뿐
  • 답댓글 작성자 칼바람빌런 작성시간24.01.19 칼바람빌런 문제해결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디명의를 옹호한다 이런 입장은 아니지만
    왜 다명의를 사용하는지
    그 근본적인 이유를 해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자체에서 사냥 등의 본인 노력과 시간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가 쉽게 나오지 않는 게임에서 다명의 사용은 스펙업을 하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 것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명의, 다캐릭 시스템이 문제가 된다고 무조건적으로 막는 패치를 진행하기보다 1캐릭으로도 충분히 시간을 들이고 노력을 쏟으면 스펙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만드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 방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칼바람빌런 작성시간24.01.19 칼바람빌런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다명의 관련해서 격차가 난다싶으면
    차라리 다명의던 다캐릭이던
    아이피 기준으로 동일 아이피에서 접속하는 모든 계정, 명의, 캐릭의 컨텐츠 보상을 최대 n번으로 제한을 한다던가 한다면
    다명의던 다캐릭을 사용하던 평등해질거라고 생각하고 1캐릭으로 받는 시드보상보다 스펙업 속도도 늘어나고 부캐릭을 키울 이유도 생길테니

    아이피 기준 n회 보상 체제로 바꾸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하이아칸]신이난다 작성시간24.01.19 칼바람빌런 캐릭터 성장과 관련된 시스템을 많이 추가하고 시드 소모도가 높은 스펙업 시스템을 추가하고, 시드도 많이 벌리는 구조가 유저들한테 좋은 구조이지, 성장과 관련된 시스템은 한정적이고, 시드 소모도 높은 시스템은 대부분 랜덤이고, 시드 벌리는 구조는 너무 열악하고 계속 악회되는 느낌이네요... 스킬 코어/ 크리티컬 대미지/ 장비 부위 확장 등등 여러가지 시스템 추가하고 보스 난이도 쉬움/하드/헬 모드 더 추가해서 스펙업 욕구를 충족시키고 계속 발전해야 하는데 제자리에서 계속 빙빙 도는 느낌이네요
  • 답댓글 작성자 칼바람빌런 작성시간24.01.19 [하이아칸]신이난다 기본적으로 컨텐만으로는 스펙업하는데 아퀼 장비만해도 최소 몇달이 걸리고
    그렇다고 노가다나 사냥을 하자니 사람이 너무 많이 몰려서 그것도 쉽지가 않죠
  • 답댓글 작성자 칼바람빌런 작성시간24.01.20 파워홍삼 사실 돈 질러도 한시간 내외라서 컨텐이….
    지르면 지를수록 현타가 빨리 오는 구조도 문제…..
  • 작성자 Doai 작성시간24.01.19 훈장푼다고 머라하는건 전문쌀먹같넹
  • 작성자 플뢰레 작성시간24.01.19 훈장 수급 2배로 충분하다 생각함. 훈장 풀어달라는건 어비스유저 중 없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매스트랄고인 작성시간24.01.21 전 이것저것 키우는 것도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부캐 좀 할수있게 만들어줬으면 해요
    명의 내 동일종류 캐릭터 보상만 막으면 될거였는데 1캐릭으로 틀어막은건 너무 극단적인것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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